비룡소 북클럽으로 받아본 책 중에서 아이가 이번에는 3번째 추천 그림책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피리 부는 사나이는 부모님들도 다 한번씩은 읽어보셨을 동화인데요,그림책으로 만나게 되니 아이들이 읽기에도 좋더라고요. 하멜른은 독일의 작은 도시라고 합니다.그 도시에서 오래전에 있었던 이야기를 다음 장부터 풀어가기 시작하죠. 아시겠지만 피리 부는 사나이에서 등장하는 작은 동물은 바로 쥐인데요,지금도 사람들이 좋아하지는 않는 동물인데, 하멜른에서 바로 이 쥐가 너무 많아져서 골치가 아팠죠. 하멜의 피리 부는 사나이는 지금 읽어도 재미있고 흥미있는 이야기라아이도 재미있게 쭉 읽어갔습니다. 게다가 너무 잘 그려진 그림과 함께 보는 동화이다보니책장 넘기는 것도 부담이 없었고, 마치 만화를 보는..
지난주말 동대문운동장 근처에 있는 동대문롯데피트인 맛집,흥부찜닭 동대문점에 다녀왔습니다흥부찜닭 동대문점은 동대문 롯데피트인 건물 8층 전문식당가에 있는퓨전 찜닭 맛집인데요, 찜닭과 함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동대문운동장 맛집입니다. 흥부찜닭 동대문점은 닭요리 전문점 답게 컨셉별로 맛있는 닭요리가 준비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SOY BLACK은 간장찜닭, RED CHILI는 닭볶음탕으로 매운 맛 선호도에 따라골라서 먹으면 되고요, 기본 찜닭외에도 치즈찜닭, 김치찜닭, 우삼겸찜닭, 해물찜닭 등맛보고 싶은 찜닭요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ㅎ뿐만 아니라 육개장, 닭개장, 삼계탕까지 닭이라고 하면 일단 먹을 수 선택의 폭이 넓죠 ㅎ 02-6262-4877서울 중구 을지로 264지번을지로6가 ..
부모님이라면 모두 윤이상 작곡가를 알고 계실텐데요,우리나라의 자랑이자, 세계적인 현대음악 작곡가로 그야말로 대단한 업적을 남기신위대한 작곡가 선생님이죠. 윤이상의 몽당연필은 바로 윤이상 선생님의 일대기와함께 윤이상 선생님께서 살아온 시대의 역사적 배경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도서입니다. 황학동 만물상 할아버지가 가지고 있던 몽당연필에서윤이상 선생님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실 음악에 문외한인 저도 아이가 보고나서 책을 읽어보며윤이상 선생님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972년 뮌헨올림픽에서 심청을 오페라로 공연을 진행하셨다는 내용은저 역시 놀라며 우리나라에 이런 작곡가가 있었구나 하고 알게 되었는데요,윤이상이라는 이름 석자는 들어봤지만, 그와 함께 다양한 음악적 업적을 남기신 줄은 몰랐거든요.그래서 아이가..
영어 읽기에 한창 열심인 아이을 위해 읽기 도서를 하나 준비해봤는데요,Reading What? 이라는 영어 읽기 도서입니다.파닉스를 배우고 있거나 막 마친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로하고 하는데요,생생한 사진과 초보학습자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내용 및 QR을 통한 학습으로쉽게 영어 읽기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교재입니다. Reading What? 시리즈는 진짜 영어 교재로,한글은 전혀 나오지 않는 영어 교재더라고요 ㅎ 그래서 어쩌면 다른 교재보다도생생한 사진으로 교재를 구성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재는 총 16개의 컨텐츠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하루에 UNIT 한개씩 하면 부담없이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각 UNIT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촬..
중학생이 되면서 내용이 많은 지문을 보며,정확하게 독해를 하고 문제를 풀어가야 하는데요,그래서 독해 연습을 통해서 독해의 원리와 방법을 깨우치는게 더욱 중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이 바로 독해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비문학 글을 통해서독해력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살펴보게 되었죠.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은 총 3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2권에서는 중학교 1학년 부터 중학교 2,3학년에 해당 되는다양한 분야의 지문으로 학습을 하게 됩니다. 중학생이 알아야할 인문,예술,사회,문화,과학,기술 영역에 대한1,000자에서 1,400자 가량 되는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고,독해원리의 심화내용을 반영한 교재입니다. 이 지문은 어떤 내용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지 표시를 해두..
설명절 시즌이 다가오면서 여기저기 선물한 곳 챙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회사 생활하시는 분들은 거래처선물로 좋은게 없을까 고민도 하실 것 같습니다.요즘 분위기 같아선 받는 쪽에서 부담스러워 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는데,수예당 애플케이크 정도면 부담없이 주고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https://suyedang.com/ 수예당 애플케이크는 10개가 담겨진 한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별 포장도 꼼꼼하게 되어 있어서언제든 가볍고 깔끔하게 꺼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개별 포장이라 나누어 먹기도 좋고, 가방에 하나 넣어 외출할 때 간식으로 챙겨도 좋습니다. 거래처선물로 증정하면 받는 쪽에서도직원들과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잇는 형태라기분좋게 선물하고 받는 사람도 맛있게 맛보며 서로 좋은 기분을 나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