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파워추천 , ABKO SUITMASTER AXE 500W 파워서플라이

728x90
컴퓨터를 조립할 때 초보는 별 신경안쓰지만, 고수가 은근히(?) 신경쓰는 부품이 파워인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조립할 때는 그냥 파워는 전원만 들어오면 되겠거니 했었거든요. 그런데 하나 둘 부품을 바꿔가면서 좀 알아가다보니 점점 비중을 두게 되는게 파워서플라이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파워로 추천할만한 컴퓨터파워 파워서플라이 ABKO SUITMASTER AXE 500W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ABKO SUITMASTER AXE 500W는 12V 싱글 레일 설계로 고성능 VGA와 CPU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최대 출력 500W의 안정적인 전력을 유지하는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최근 시스템에서는 12V 출력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ABKO SUITMASTER AXE 500W는 게이밍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대만 ANDYSON사와의 협력 덕분에 더욱 성능에 신뢰가 가는데요, ANDYSON사는 1996년에 설리되어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의 컴퓨터파워를 제공하며 해외 각지로 수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패키지는 튼튼한 박스로 되어 있고, 흔들림 없이 구성품을 안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가성비파워라는 추천 키워드에 어울리는 패키지의 모습이라고나 할까요? 군더더기 없는 모습이 오히려 자신감을 드러내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한쪽 측면에서는 ABKO SUITMASTER AXE 500W의 주요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초저소음 120mm 팬 : 초저소음의 120mm 팬쿨러로 뛰어난 내구성 및 조용한 컴퓨팅 환경 구현
  • RoHS인증 친환경 소재 사용 : RoHS & WEEE 규격에 맞는 친환경 소재 사용
  • 대기전력 1W 이하 : PC 종료시 대기전력을 1W이내로 제한하여 전력손실 예방
  • 더블 포워드 설계 : 높은 효율과 강력한 성능 구현

 

 

AS는 3년 무상 A/S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이상 발생시 구입일로부터 3년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S까지 고려할 때 더욱 높아지는 가성비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 일단 추천할만한 파워죠. 그리고 KC인증 및 전파인증,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RoHS 인증 등 다양한 안전 인증을 획득하고 있어서 신뢰를 한숟가락 더 얹고 있네요. 'ㅡ'

 

 

드디어 개봉~ 마침 집에 있는 본체 하나의 파워가 오래되어서 교체를 해줘야지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에 바꿔주게 되어서 좋더라구요. 아직 교체하지도 않았는데, 뭔가 든든해진 기분이랄까.. ㅎ

 

 

 

 

ABKO SUITMASTER AXE 500W 본체와 설명서, 케이블타이/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워의 크기는 가로 140mm x 세로 150mm x 높이 85mm 입니다. 

 

 

케이블 타이는 조립할 때 아주 요긴한데 준비하지 않았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케이블도 기본으로 포함이니 별도로 준비할 필요없고요.

 

 

ABKO SUITMASTER AXE 500W에는 PSU 전용 통기구조 쿨링 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효율적인 공기흐름으로 쿨링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몇일 사용해보고 있는 소리도 작고, 쿨링 효과도 만족스럽네요.

 

 

ABKO SUITMASTER AXE 500W는 80%이상의 고효율 컴퓨터 파워로 기존 70%급 효율의 파워보다 입출력 전력 비율이 좋아 그만큼 소비전력이 적습니다. 전기요금에 도움도 되고, 시스템 내부 온도와 수명에도 연관이 있는 중요한 부분이죠.

 

 

쿨링 팬으로 들어온 시원한 바람이 빠져나가는 후면입니다.

 

 

개봉기에서 보셨을 수 있을텐데요, ABKO SUITMASTER AXE 500W의 각 케이블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보드 장착용 메인 24핀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가 되어있어서 깔끔하구요.

 

 

내부 부품들도 고성능 자성 코어, PCB 방식 EMI 필터 설계, 고품질 105C 캐피시터, 스위칭 트랜스포머 등 최상급 품질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사용하다보면 알게 되겠죠?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파워를 먼저 제거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쿨링팬이 아래로 가도록 하고 가볍게(?) 밀어넣어주고 자리를 잡은 나사로 고정해서 쉽게 착도 완료했네요.

 

 

 

이제 부터는 널부러진 선을 하나둘씩 연결하기 시작~ 이 선정리가 정신없으면서도 묘한 쾌감이 있는거 같애요 ㅋ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케이블타이로 묶어서 고정시켜주고 자리를 잡아 주면 끝이죠~ 제 수준으로는 이정도 ㅎ

 

 

그래도 안쪽은 잘 정리되어 보이네요 ㅎ 시스템이 예전거라 후면 LED하나 뿐이지만 아직 쌩썡해서 잘 사용중입니다. 거기에 이번에 파워까지 교체해서 더욱 안정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작동확인까지 OK~

 

 

 

다음은 전원을 켜고서 OCCT 테스트 시작까지 영상입니다.

 

 

OCCT로 한시간동안 돌려봤는데요, 전반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네요. 약간의 흔들림이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최신 시스템이라도 문제없을 파워라 특별히 고출력이 아닌 가성비 좋은 파워 찾는 분이라면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prod.danawa.com/info/?pcode=11745575

 

[다나와] ABKO SUITMASTER AXE 500W

최저가 31,500원, 현금최저가: 30,000원

prod.danawa.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