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컴퓨터 파워, 앱코 파워서플라이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728x90
반응형
요즘 집에 있는 데스크탑 몇 대를 이리저리 재조립해보고 있는데요, 그렇게 새롭게 취미가 생겨서 매일 재미있게 만지작대고 있는 와중에 앱코의 파워서플라이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려면 컴퓨터를 오픈하고 다시 전원을 해체 후 연결해야 했죠 ㅎ 그래도 재미있어 좋더라구요.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언박싱부터 확인해볼까요? 파워서플라이 리뷰는 처음 인것 같네요. ABKO 제품은 그동안 이어폰과 스피커를 사용해봐서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도 좋았거든요. 그래서인지 PC쪽에서도 자연스럽게 신뢰가 가네요. 그리고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파워는 대만 ANDYSON사와의 협력으로 만들어서 더욱 신뢰가 가는 파워입니다.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는 정격 출력 600W의 제품으로 일반적인 PC 사용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용량의 파워서플라이입니다. 80 PLUS 230V EU라고 적혀있는데요, 이번에 알았지만 이 인증마크는 효율에 대한 인증이라고 하네요. 효율이 높을 수로고 좋고,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티타늄 등의 높은 등급이 있다고 하는데요,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는 80PLUS 스탠더드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230V 기준으로 82~85%의 효율을 내는 파워죠. 게다가 6중 보호회로 적용으로 성능과 안정성까지 모두 겸비하고 있는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측면에서는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의 스펙과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구입한다면 중요한 선택의 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죠.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상자 아래쪽에서는 출력 구성과 함께 효율등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컴퓨터를 조립할 때는 파워서플라이는 그냥 전원만 들어오면 되는 줄 알았는데, 조금 알게되면서 안정적인 성능을 위해서는 파워의 용량이 중요하다는 정도는 알게 되었죠. 그러다 이번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를 사용하게 되면서 파워서플라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것들도 알게 되었네요. 효율은 위에서 말씀을 드렸구요, ATX 용으로 전원 출력손실을 최소화하는 Active PFC가 적용되어 있고, 12V출력으로 고성능 프로세서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전압 및 보호와 대기전력을 1W이내로 제한해 전력손실을 줄이는 설계 등 사용성과 안정성에 있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7년 품질보증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요즘 보다보니 5년도 유저들에게 환영을 못받는 것 같더라구요 ㅎ

 

 

스펙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제품정보에서 발췌했습니다.

 

개봉하면 박스안에 잘 담겨져 있는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전원케이블이 있고, 케이블타이와 나사, 파워서플라이 있습니다.

 

 

요즘에 본체 몇대랑 모니터 건들다보니까 전원케이블의 소중함(?)도 알겠더라구요. ㅎ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선정리를 도와줄 케이블타이와 케이스에 파워서플라이를 고정시킬 나사가 있습니다. 예전엔 무턱대고 조립만했지 선정리는 생각도 안했는데, 선정리를 하다보니 케이블타이도 꼭 필요하게 되네요.

 

 

비닐에서 파워서플라이를 꺼내봅니다. ㅎ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에는 120mm의 Hydro 베어링 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조용하고 강력한 쿨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조용하더라구요.

 

 

벌집 모양의 통풍구 처리가 되어 있어서 통풍도 잘되고 공기순환이 잘되기때문에 열배출에도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측면에는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이름과 인증마크가 선명하게 붙어 있습니다.

 

 

팬이 있는 반대쪽에는 스펙이 적혀있어서 확인가능하구요.

 

 

7년 무상 A/S가 되니까 절대 임의로 분해하지말자구요. 7년이라니.. 대단한 거 같아요. 'ㅡ'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사용해보지 못했던 플랫타입의 케이블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컬로도 블랙으로 통일되어 있어서 좋았구요. 선정리가 깔금하게 되겠다라는 예상이 딱 들더라구요.

 

 

케이블 구성을 한번 볼까요? 메인보드용  20+4PIN 케이블입니다.

 

 

그래픽용 PCI-E 용은 6+2PIN 구성으로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2줄 나뉘어서 IDE 4핀 4개, SATA 6개, 요즘 거의 쓸일이 없는 플로피용도 1개 있습니다.

 

 

그리고 CPU 용 4+4PIN 케이블이 1개있죠.

 

 

제 케이스입니다. 당근에서 만원 한장에 데려온 ANTEC P380 케이스죠. 요즘 여기에 옛날 부품을 우겨넣고 있는 중이죠 ㅎ 그런데 이번 기회에 파워는 새걸로 강력하게~~ 

 

 

기존에 있던 파워도 어느정도 쓸만헀는데,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와는 비교가 안되서 메인 데스크탑 파워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메인이라고 해봐야 데스크탑은 I5-2500 이라는...ㅋ

 

 

선정리를 위해 케이블들을 구멍을 통해 바깥쪽으로 빼주면서 위치를 잡아줍니다. 팬이 바닥으로 향하도록 해야하죠.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나사로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해주고 마무리 되었네요.

 

 

케이스 자체가 파워를 히든시켜주는 방식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드네요. 

 

 

검은색이고 플랫타입이라 선정리도 깔끔하네요~ 어지러운 뒤쪽은 생략 ㅋ

 

 

 

전원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을 ON

 

 

파워가 빵빵하니까 뭔가 심리적으로 안심이 다 됩니다 ㅎ

 

 

검색으로 알게된 OCCT 프로그램을 한시간(무료버전은 한시간이 최대네요 ㅎ) 동안 부하테스트를 해봤는데 튀는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그래프가 안정적으로 나오네요. 

 

 

 

뛰어난 성능과 가성비로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을 만들어준 것 같아 마음에든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였습니다. :)

http://prod.danawa.com/info/?pcode=8802512

 

[다나와]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최저가 45,900원

prod.danawa.com

728x90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