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필기하면 APP에 기록되는 N2 _ Neo Smartpen

728x90

몇일전에 애플에서 아이패드와 연동하는 스마트펜 특허를 확보했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스마트펜에 가속도계, 무선통신 장치 등을 포함해서 손글씨를 기기로 그대로 전달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애플이 확보한 특허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어쨋든 손글씨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전송해주는 악세사리는 이미 나와 있죠. 애플에서 이를 모를리 없을테구요.

바로 N2 Neo smartpen이라고 불리는 펜입니다. 

가격이 고가인데 불구하고 역시 그분을 물리치지 못한 이유로 며칠지나지 제 책상위에 이렇게 놓여 있더군요. 'ㅡ' 펜 색상은 블랙/화이트 2가지 입니다. 맘에 드시는 색상으로 고르면 되겠구요.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펜, 포켓노트, 펜심, USB케이블, 설명서 입니다.


일반적인 펜과 다를바없는 모습입니다.


펜뚜껑을 열고, 동봉되어 있는 펜심을 펜촉부분으로 바로 꽂아주면 됩니다. 규격만 동일하다면 펜심은 다른 걸로 교체해도 무방하고요.


반대편에는 전원/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게 되면 펜에 전원이 들어오면서 푸른 LED 빛이 발광합니다.


배터리가 다 됐을때는 이렇게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을 해주면 됩니다.


아무데나 쓰면 정말 그냥 볼펜입니다. 스마트고 뭐고, 연동이고 떠나서 그냥 일반펜으로 써도 된다라는 말이죠. 그런데 그럴거면 왜 비싼돈을 주고 팔까요 ㅎ


N2를 스마트펜답게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Neo Notes라는 앱을 다운 받아야합니다.


처음에 펜을 등록하는 법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그대로 따라하면서 등록을 하고요.


에버노트와도 연동된다는데 아직 안해봐서 패스합니다. 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도 있네요.


자 그럼 실제 스마트펜으로 이용방법인데요. 포함된 포켓노트 표지에 보면 사진과 같은 체크표시가 있습니다. 펜을 등록한 상태에서 이 표지의 체크표시를 N2 로 위에 똑같이 써줍니다. 그래야 포켓노트에 펜으로 쓰는 내용이 앱의 노트에 전송이 됩니다.


체크한 후에 사진 처럼 글을 적게 되면, 


앱에 실시간으로 전송이 됩니다. (저 빗금은 오류인 것 같아요..ㅡ.ㅡ) 앱이 실행중이지 않아도, 펜으로 등록한 노트에 기록을 하면 나중에 앱을 실행했을 때 동기화가 이루어져 내용이 전송됩니다. 어떤가요? 쓸만한가요? 

아 그리고, 사진에는 안보이는데, 노트의 각 장 우측 상단에는 메일 아이콘이 있어서 내용을 작성한 후 메일아이콘을 N2 스마트펜으로 누르면 메일로도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자필로 보낼만한 내용이 있을때 좋을 것 같습니다.


N2 스마트펜을 사용할 수 있는 노트 종류는 몇가지 더 있습니다. 별도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핸디패드도 있습니다. 여분의 펜심과 카드수납이 가능하고, 메모패드와 펜을 휴대할 수 있죠. 왼쪽에 아이폰까지 딱 들어갈 수 있는 케이스 공간이 있으면 더할나위 없겠다는 건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ㅡ'


왼쪽이 갤럭시노트4인데요, 핸디패드 사이즈는 요정도 나옵니다.


보셔서 아시겠지만 N2 네오스마트펜은 노트에 기록하는 펜입니다. 그래서 터치펜처럼 기기에 직접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펜으로서의 역할은 일반적인 펜과 마찬가지로 '종이'에 수행하는거죠. N2용 노트나 메모를 보시면 미세한 좌효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게 펜이 인식할 수 있는 장치인데 n Code 라고 한다네요. 그래서 일반적인 종이에는 기록을 해봤자 앱으로 전송할 수 없는 거죠. 

매번 노트를 사는 것도 부담인데, 직접 인쇄해서 사용할 수 있는 A4 사이즈의 종이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일단 개봉기와 함께 간략히 기록에 대해서만 소개를 했는데요, 조만간 녹음이나 에버노트등과 연동 기능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