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서 독서와 함께 꼭 해야하는 공부, 바로 독해 입니다.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 능력인 만큼 제대로 된 문제집으로 꾸준하고 열심히 학습하는게 중요한데요, 숨마주니어의 초등국어 독해왕이 꽤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왼쪽에 지문이 있고, 오른쪽에 문제가 있는데요, 지문 아래쪽에는 중요한 어휘는 문장을 통해서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지문 속 내용을 읽고서 지문의 내용을 분석하며 풀어보다 보면 그런 학습이 쌓여서 아이의 실력에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매일 부담없는 분량이라 지치지 않고 독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점도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ㅏ. 그리고 해당 지문의 문제를 풀어본 후에는 유형별로 체크해볼 수 있는..
책을 읽을 때 이해를 할 수 있는 힘은 어휘력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죠. 어휘를 알아야 내용을 이해하고 주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푸는데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든든한 어휘력이 있어야 모든 문제에 접근하기가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숨마주니어 어휘왕은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단계적으로 공부하며 어휘력을 키우기 좋은 교재거든요. 매 장 별로 주제를 정해두고 그 주제에 적합한 어휘를 익히고 글을 이해하는 능력까지 연습해볼 수 있는 어휘왕입니다. 단순하게 어휘를 읽고 뜻을 확인하거나 정답을 적는 단순함을 벗어나 다양한 유형을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서 어휘력을 확장하는데 여러가지 방식으로 학습하게 되죠. 물론 어려운 어휘도 나오고 헷갈리는 어휘도 나와서 종종 별표를 치기도 하는데요, 그런 어휘는 따로 메모해두고 복습..
철두철미한 은지는 제목을 봤을 때 과연 무슨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습니다. 뭔가 차분히 생각하는 표지의 얼굴 표정도 궁금했고, 2020 서울 구로 국제 어린이 영화에서 관객상을 수상한 '단추'라는 영화의 원작동화라는 점도 궁금하게 했죠. 차례를 보면 5개의 소제목들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책을 읽어보기전에는 이 제목들이 하나의 이야기를 이어주는 걸로 예상을 했는데요,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각각의 다른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책은 초등학생 고학년 아이들이 학교에서 혹은 방과후에 친구들과 겪게 되는 보통의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 평범함 이야기에서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것이 무엇인지 담담하게 풀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첫번째 이야기 '왜 알은 척 하지 않았어요?'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이미 옭고 그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