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에서 메일로 5장 이상의 사진을 보내는 팁

728x90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사진 어플에서 사진을 메일로 보낼때는 최대 5장만 보낼 수 있습니다. 5장을 선택하면 메일아이콘이 나타나고 5장 이상을 선택하면 메일아이콘이 사라져 이용할 수 없습니다. 스크린샷등의 이미지를 자주 PC로 옮겨야 하는 저에겐 불편한 사항인데요. 그래서 고민을 좀 하다가 나름 조금은 편한방법을 찾아서 정리해봤습니다. 그전에 일반적으로도 5장이상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는 내용먼저 알아보죠.


| 5장이상의 이미지 전송하기 

사실 이미지를 전송하거나 공유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 좋은 방법도 이용할 수 없는게 문제이지요.


ㆍ클라우드서비스 이용하기 

 Dropbox나 Google Drive를 이용하면 여러장의 사진을 바로 클라우드로 보내고 PC에서 내려받으면 정말 간편하죠. 그런데말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클라아드 서비스를 막고 있어서 이렇게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ㆍ Gmail 앱 이용하기 

 Gmail앱을 이용하면 카메라롤의 사진을 불러와 첨부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5장이상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도 이용하긴 했는데, 카메라롤에서 파일을 첨부하는 단계가 제법 귀찮습니다. 사진이 많은 경우에는 터치노가다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그리 편하지가 않습니다.

결론은 편리한 방법은 환경상 이용할 수 없고, 그나마 있는 방법은 불편하다는 것이죠. 그리고 전 회사사정상 이메일로만 받아야 한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 압축을 하자

머리를 굴리다 생각난 것이 압축어플입니다. 이미지를 압축해서 보내면 되겠구나.. 실제로 쓸만하네요. 

저는 iZip Pro라는 앱을 이용했습니다. 전에 받았던 적이 있던 모양인지 클라우드 아이콘이 뜨네요. 



iZip Pro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연동하여 이용해도 됩니다. 전 기기에 있는 파일을 보내야하기 때문에 Local Files를 선택했습니다.



카메라롤의 사진을 부담없이 선택하고 Done을 누르자 사진 사이즈 애기를 합니다. 



원하는 걸 선택하면 압축할건지 말건지도 물어봅니다. 그리고나면 압축형식도 물어보네요. 그래도 이게 사진 일일히 선택해서 첨부하는 것보단 낫습니다.



최종적으로 내가 선택한 이미지를 한방에 파일로 보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클라우드만 되면 참 편할텐데 아쉬워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