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8의 1Password 익스텐션을 활용해 외환은행 모바일웹 로그인하기

728x90

iOS 8 에서는 키보드의 써드파티 허용과 더불어 위젯 그리고 다양한 익스텐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익스텐션이란 iOS의 공유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아래쪽에 있는 추가 연동 메뉴들을 의미합니다. 이 익스텐션 메뉴를 써드파티 앱별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Password는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앱으로 1Password 앱내 브라우저를 통해 자동로그인을 이용할 수 있는데,  iOS 8 부터는 익스텐션 지원으로 사파리에서도 1Password 에 저장된 로그인 정보를 불러와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외환은행의 모바일웹사이트(http://m.keb.co.kr)을 예로 들어봤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잔액.거래내역 조회를 선택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직접 입력해서 로그인하면 되죠.


그런데, 금융권 사이트의 경우에는 모바일웹에도 보안키보드를 적용해둔 경우가 있어 입력하기가 그닥 편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로그인을 1Password으로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8 부터는 Touch ID를 지원해서 이용하기가 편해졌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를 선택한 후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사이트명을 입력하고, 사용자명에는 ID, 비밀번호에는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에는 사이트 URL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완료를 누르면 입력한 정보가 세팅되고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화면을 빠져나와 사파리로 이동합니다.


웹사이트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사파리 하단 가운데 있는(가로모드일때는 주소창 바로 오른쪽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친숙한 화면이 나타나죠.


셋째줄의 아이콘을 좌측으로 밀어보면 1Password 아이콘이 있습니다. 안보이는 경우에는 기타를 눌러서 활성화하면 됩니다.


1Password 아이콘을 누르면 1Password 가 실행되고 Touch ID로 인증을 합니다.(터치ID가 아닌 경우엔 설정된 비밀번호 입력) 그러면 저장된 현재 웹사이트의 로그인 정보가 나타나는데,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필드에 로그인정보가 채워지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됩니다.


이렇게 이용하면 직접 입력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뿐만 아니라 1Password에서 인식가능한 로그인 페이지라면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iOS 기본 구조에 탑재된 기능이라 사파리이외의 브라우저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사파리 자체적으로 키체인을 이용해 로그인정보 자동입력을 이용할 수도 있고, 크롬도 아이디/패스워드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투입하는 것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이 있다는 정도 알아두시고 마음에 드는 형태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