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기 좋은 간식, 에또네 다빈치 치즈케이크와 초코케이트를 먹어봤습니다. 에또네는 화과자로 유명한 수예당의 자매브랜드인데요, 디저트를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 디저트 전문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품격이 느껴지는 패지지 디자인이 인상적이죠~ 치즈케이크와 초코케이크 모두 프랑스산 크림치즈를 사용해 부드러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에또네 치즈케이크와 초코케이크는 50g짜리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코케이크 먼저 열어봣는데요, 이렇게 봐서는 케이크라기보다는 뭔가 화장품같아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ㅋ 패키지 안쪽에는 케이크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다빈치 치즈케이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예술품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는 아직도 물러가지 않고 있지만, 어느 새 가을 최대의 명절인 추석은 다가오고 있고, 코로나19 때문에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럴 땐 서로 부담없이 전하고 받으며 감동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물어본다면 화과자의 명가 수예당 화과자를 추천하곤 합니다. 이번에 받아본 화과자 세트는 수예당 화과자 오메화 2호인데요, 오메화 2호는 화과자 5개, 일반만주 5개, 오메기떡 10개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포함되어 있는 일반 만주는 세트별로 조금씩 차이가 날 수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엔 춘설앙금의 밤만주, 완두앙금의 캐슈넛만주, 고운팥앙금의 호두만주와 초코볼이 있었습니다. 계절에 따라서 구성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같은 오메화 2호라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보기만해도 ..
요즘 밀키트가 대세이다 보니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죠. 건강식으로 인기인 전복죽도 이제는 집에서 간단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데요, 전복죽 만드는 법 몰라도 코시롱전복죽만 있으면 간단하게 맛있는 전복죽을 맛볼 수 있습니다. 코시롱전복죽은 냉동보관을 하게 되는데, 조리할때는 해동할 필요없이 그대로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전복죽은 전기밥솥을 이용해도 좋고, 가스렌지 압력밥솥을 이용해도 되는데요, 전 직접 가스렌지에서 압력밥솥에다가 끓이기로 했습니다. 조리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ㅎ 코시롱전복죽을 넣고, 1인분당 물 700ml를 부어줍니다. 전 2개를 넣어서 물을 1,400ml 정도 부어주고 끓였네요. 압력밥솥에 넣고 그냥 끓이기만 하면 되는데요 중간에 압력추 소리가 나면 중-약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