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 활성화 과정 살펴보기 - iPodtouch 5G

728x90

WWDC 2013 이후 한동안 아무래도 iOS 관련 포스팅이 주를 이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iOS 7의 첫관문인 활성화(Activation) 화면을 살펴볼까 합니다. iOS 5에서 처음 적용된 Activation 과정은 그 당시에도 신선했었지만, iOS 7에서 역시 너무나 달라진 디자인으로 관심이 갑니다.

그러면 아이팟터치 5세대의 iOS 7의 활성화 과정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바탕이 화이트라 아마 블로그에선 그냥 글씨만 써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네요 ㅎ


가느다란 폰트가 새롭게 느껴집니다. 차례차례 언어가 바뀌는건 동일합니다.



iOS 7의 달라진 분위기를 처음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언어선택 화면부터 정말로 심플한 화면을 보여주죠. 베타라 그런지 레이아웃이 조금 안맞는게 눈에 띄기도 하네요.



국가를 선택하구요.


활성화를 위해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이때 처음으로 키보드를 봤는데요, 평탄화작업(?)으로 달라진 모습의 키보드입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 경우에는 아이튠즈에 연결해서 활성화합니다. 변경된 아이튠즈 아이콘과의 첫만남입니다. 


잠시 후 활성화가 진행되고..


몇가지 설정을 시작합니다. 위치서비스 이용입니다. 나중에 따로 정리하겠지만, 새로워진 Find My iPhone 기능을 이용하려면 위치서비스 이용은 필수가 될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기로 설정을 할 것인지, 아니면 복원할것인지 선택하게 되죠. 개인적으로는 iCloud에 백업은 잘안합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ㅡ'


애플ID로 로그인을 합니다, 건너띄어도 되고요. 메시지창에 메시지가 짤리는 현상이 보이네요. 베타티를 내는군요. ㅎ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언제나 읽지 않고 동의하는 약관...


Siri를 설정하구요. 이번에 남자목소리가 추가되었다고 하죠.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정보를 전송할 것인지에 대해 선택합니다.


드디어 마무리 되었네요. 승인을 터치하면 iOS 7을 시작하게됩니다.


보는사람에 따라서 누군가에게는 유아틱하고, 누군가에게는 화사하고, 누군가에게는 단순해보이기도 해서 이래저래 말이 많은 아이콘들입니다. 저도 마음에 들어하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단 한번 써보시면 지금까지 써온 iOS와는 다른 경험을 하게 되리라는 건 확신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기능들로 버무려져 있지만요. 이에 대해서도 쓸게 있는데, 한동안 쓸거리는 걱정안하겠네요. ㅋ 아이폰 5 도 올라가볼까 합니다. 아이패드도 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