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PIXMA MG3170 복합기로 무선프린팅 이용하기-AirPrint(에어프린트)도 가능

728x90

영입한지 쫌 된 복합기입니다. 캐논의 PIXMA MG3170 이라는 잉크젯 복합기인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AirPrint를 지원한다는 말에 혹해서 바로 들여왔습니다. 레드와 화이트도 있는거 같던데 지금은 블랙만 파는 모양입니다.

일반적인 복합기 디자인과 다르지 않습니다. 평판스캐너도 있어서 복사도 되고, 스캔도 되고, 인쇄도 되고... 가격이 많이 싸졌네요. 물론 잉크젯은 유지비가 관건이지만요...


대충 어디 놔도 어울릴만한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복사 및 스캔을 하기 위한 평판입니다. 덮개가 잘 열려서 별 불편함이 없겠네요.


딱 쉬워보이진 않더라구요. 환경설정 버튼은 설명서없이는 무슨 메뉴인지 모르겠다는... 아래쪽에 파란불 보이시죠? 바로 무선랜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뒷쪽에 전원코드와 USB연결포트가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는 제품 상자에 CD로 동봉되어 있기는 한데, http://svc.canon-bs.co.kr/customer/pds/download_center_list.aspx 에 방문하셔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MG3170은 무선프린터를 지원하는데, 캐논의 프린팅앱을 이용하는 건 상관없지만, AirPrint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린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주어야 합니다. http://support-asia.canon-asia.com/contents/ASIA/EN/0400051602.html 에 가면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유틸리티는 윈도우 8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USB를 연결해도 안되어있다고, 진행이 안됩니다. 전 현재 데스크탑에서 윈도우 8을 이용중인데, 이 업데이트는 할 수 없이 맥북의 부트캠프 윈도우 7에서 USB연결 후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바로 되더군요.


MG3170으로 아이폰/아이패드로 무선프린팅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캐논에서 올려놓은 앱스토어의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고, 하나는 AirPrint를 이용하는 것이죠.


1. Easy-PhotoPrint

Easy-PhotoPrint 가 캐논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무선프린팅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Universal 버전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않더라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쉽게 프린팅이 가능합니다.



인쇄는  아래와같이 다 됐는데, 양옆에 볼상사납게 찍힌 라인은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2. AirPrint

AirPrint는 앞서 언급한데로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주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쇄할 사진에서 프린터를 터치하고, 프린터 선택을 터치하면 검색된 프린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 매수도 조절해주면 됩니다.



프린트를 터치하면 인쇄가 시작되고, 인쇄대기건이 여러개이거나 인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멀티태스킹 바에 생긴 '프린터 센터'에서 인쇄 대기 현황을 확인하고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Easy-PhotoPrint 를 이용한 것보다 깔끔하게 프린터 되더군요. 당연한 얘기지만, 프린터와 아이폰/아이패드는 동일한 무선AP에 물려있어야 합니다.



간단히 무선프린팅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인쇄자주하는 경우엔 편리할 듯하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