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AS 2019] 개성 넘치는 키보드,마우스,게이밍헤드셋, 키타스 2019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는?

|   우리 주위에서 흔하면서도 가장 자주 접하는 PC 주변기기가 있다면 단연코 키보드와 마우스일 겁니다. 예전에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그저 컴퓨터를 사면 따라오는., 그냥 덤으로 주는 악세사리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요즘엔 키보드와 마우스도 사람들의 취항에 따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죠.


|   그래서 오늘은 올 7월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키타스 2019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우스, 키보드 브랜드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게다가 점점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게이밍 헤드셋도 함께 말이죠. 어떻게 보면 마우스, 키보드,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으로 귀결되는 것 같기도 한대, 게임이 아니라도 평소에 좀 더 나은 컴퓨팅 환경을 추구한다면 여러가지로 알아보게 되는 주변기기인 것 같습니다.


아이뮤즈

http://shop.imuz.com/goods/goods_view.php?goodsNo=1612010001


|   먼저 알아볼 브랜드는 가성비 국가대표라고 자처하고 있는 '아이뮤즈'입니다. 아이뮤즈는 스톰북이라는 가성비 노트북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도 판매하고 있는 PC관련 전문회사입니다. 오늘은 아이뮤즈의 마우스 2종을 알아볼까 합니다.


-첫번쨰는 아이뮤즈 무소음 마우스 MX100 입니다. 노트북을 늘 휴대하며 마우스도 함께 사용하는 분이라면 눈여겨볼만한 마우스입니다. 휴대성은 말할 것도 없고요,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건 바로 무소음과 유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센서입니다. 도서관이나 회의실 등에서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딸깍거리는 마우스버튼음 때문에 신경쓰일 때가 있는데, 아이뮤즈 무소음 마우스 MX100은 그런 부분을 해결했다고 하네요.



- 2.4Mhz주파수의 나노 리시버를 바로 꽂으면 사용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2400dpi의 해상도로 마우스감도 역시 좋다고 합니다. 마우스는 블루투스 모델보다 리시버 형태의 제품을 선호하는 저에게 딱 맞는 마우스같아서 키타스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생각입니다.



-두번째 마우스는 무선마우스 M1입니다. 역시 리시버를 사용하는 무선마우스로 상당히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집에서 와이프가 사용하는 모델이기도 한대요, 몇개의 마우스를 교체하다가 최근까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죠.



- 컬러도 5가지라 취향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마우스입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마우스에 투자하기는 싫지만, 쓸만한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콜롬버스테크(주)

http://www.columbustech.co.kr/


|   이번 회사는 콜롬버스테크(주)라는 회사인데요, 저도 처음 듣는 생소한 브랜드의 회사입니다. 소개할 제품은 바로 마우스인데요, 알고 있는 마우스와 형태가 다른 마우스네요.


마치, 닌텐도 Wii 컨트롤러를 보는 듯한 느낌인데요, 콜롬버스테크(주)의 컨트롤스틱 마우스는 기존 마우스의 경험과는 다른 색다름을 제공하는 마우스입니다. 디자인 만으로도 지금까지의 마우스와는 다른 다양한 활용도가 기대가 되는데요,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보다는 스마트TV나 태블릿 등과 사용할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제어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iOS 13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마우스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하니 활용폭이 더 넓어질 것 같습니다.



- 가장 먼저 생각난건 프리젠터인데, 별도의 프리젠터 없이 컨트롤스틱 마우스 하나면 프리젠터를 대신하고도 충분히 남을 것 같습니다. 7월 15일 부터 8월 15일까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골무트리

https://goalmutree.com/


|   이름도 재미있는 회사, 골무트리에서는 포인트마우스를 만드는데요, 이 마우스 역시 기존 마우스 형태를 거부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우스입니다. 일단 크기부터 남다름을 보여줍니다. 손가락에 꽂아서 사용하는 이 마우스는 프리젠터를 대체하는 것만으로도 관심을 모으는데요, 사람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으며 멋진 발표를 할 때 자연스러운 슬라이드 조작으로 도움을 줄 것 같네요.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포인트마우스는 16g의 무게로 상당히 가볍고, 10m거리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서, 마우스로서 거리에 구애받는 느낌을 주진 않을 거 같네요. 어쨋든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는 마우스라는 사실만으로 확실히 이목을 끄는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만 되면 다음이 더 기대되는 마우스네요.




브로스앤컴퍼니 'POUT'

https://www.brosncompany.co.kr/pout


|   다음은 브로스앤컴퍼니라는 회사입니다. 회사홈페이지가 죄다 영어로 되어있던데, 국내보다는 해외에 집중하는 모양이네요. 어찌됐던 살펴보니까 브로스앤컴퍼니에서는 두개의 브랜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알아볼 브랜드가 'POUT'인데요, 키보드와 마우스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HANDS5 combo 라는 무선충전패드 일체형 키보드와 무선충전이 되는 마우스 세트입니다. 키보드의 키패드 자리를 무선충전패드로 대체했는데요,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한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세트인 무선충전 마우스도 충전을 하고요. 요즘 대세인 무선 방식을 도입한 키보드/마우스 세트네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핑크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핑크는 키캡과 충전패드만 핑크고요.



그리고 HAND4라는 무선충전 마우스도 있는데요, 일반적인 무선충전패드에 충전도 가능하고 선을 연결해 유선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설명이 많이 없어서 아쉽네요.




HANDS 3 Pro와 HANDS PRO combo도 있는데 무선충전 마우스 포함이야 아니냐에 따라 나뉘네요. 요즘 많이 선보이고 있는 무선충전 마우스패드인데요 애플펜슬도 충전이 되는게 눈에 띕니다. 컬러는 4가지로 Dust gray/Midnight blue/Latte cream / Rose Beige 가 있습니다.







프로젠

http://www.prozeni.com/


|   마지막으로 알아볼 업체는 프로젠인데요, 프로젠에서는 게이밍 관련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까 생활/주방 용품 및 식품도 있는게 특이하네요 ㅎ 어쨋든 그중에서 저희가 관심을 가져볼만한 제품으로는 게이밍마우스와 게이밍 헤드폰이 있습니다. 


프로젠 GX300N 게이밍마우스는 화려한 디자인부터 눈길을 끄는데요, 게이밍 마우스 답게 화려한 7가지 컬러의 LED가 적용되어 있고, 1,000만회에 이르는 최장 키버튼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오버워치 전용키도 내장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국제조라고 밝히고 있는 프로젠 헤드셋 탑프로 입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게이밍 헤드폰으로 귀를 덮는 95mm의 이어패드가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풍성한 사운드를 전달해준다고 합니다.



마이크 위치도 최적화된 가성비 좋은 게이밍헤드폰이라고 하니, 게이머들은 한번 관심가져볼만 하네요. 



|
   소개한 업체 모두 KITAS 2019 현장에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은데요, 특히 컨트롤스틱 마우스와 포인터 마우스는 꼭 들어볼 생각입니다. 소개한 업체 외에도 다양한 부스에서 많은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헤드폰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현장에서 더욱 많은 제품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 키타스 2019는 원래 입장료가 1만원 이지만, 관람 등록하고 온라인 공유를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미리 등록/공유하시고 무료입장 하세요~

[ 관람 등록 하러가기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