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AS 2019] 블루투스 스피커 전성시대, 각양각색 블루투스 스피커 살펴보기

|   국내 유일의 스마트 디바이스쇼  KITAS가 올해도 어김없이 KITAS 2019로 뜨거운 7월에 찾아옵니다. 더욱 핫하고 다양한 제품들이 코엑스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작년보다 더욱 풍성한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   앞으로 몇 주에 걸쳐 KITAS 2019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제품을 미리 살펴보는 포스팅을 올릴 예정인데요, 오늘은 처음으로 요즘은 주위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블루투스 이이폰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업체마다 특색있는 제품들로 저마다의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는 제품들인데요, 아마도 한번쯤은 이미 보셨거나 관심을 가지고 계실 수도 있는 제품들입니다.


http://www.em-tech.co.kr/


-   먼저 만나볼 업체는 바로 이엠텍(EM-Tech) 입니다. 이엠텍에서는 모델명 EM-W100U의 'My THEATER' 라는 넥밴드 스타일의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디자인은 많이 봐온 디자인이지만, 흔히 알고 있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다른 컨셉의 제품입니다. 목에거는 스피커라 상당히 독특하더라구요. ㅎ My THEATER은 블루투스가 탑재되지 않은 제품을 위한 블루투스 동글이 포함된 패키지가 있고, 블루투스 동글이 불필요한 모바일용 패키지가 있습니다.



-   사용하고자 하는 형태에 따라 구분해서 구분하면 되겠더라구요. 넥벤드 블루투스 스피커 자체는 모델명도 동일한 동일 스펙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경량 초슬림이면서 3W의 강력한 SVT(Sound Vibration Tech, EM-Tech 특허기술)가 적용된 스피커라고 합니다. 스피커 형태이기 때문에 자전거나 킥보드 탈 때에도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https://www.phiaton.co.kr/


- 다음 알아볼 제품은 헤드폰과 이어폰으로 잘알려진 브랜드, 피아톤(PHIATON)의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충전케이스가 바로 스피커인, 독특한 컨셉의 세트죠. BOLT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스피커가 종종 생각날 때의 아쉬움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을 또는 사운드를 즐기는 분이라면 1석 2조의 효롸를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가 있는데요,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의 케이스보다 뭔가 더욱 단단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스피커 부분 보이시죠? ㅎ 



- 화이트 컬러는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전해주는 디자인인데요, 이어폰 디자인도 예쁘지만 스피커 충전 케이스의 디자인도 잘 뽑아낸 것 같습니다.

- 독서를 즐길 때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브의 이어폰으로, 담소를 나누거나 피크닉 등을 함께 즐기는 시간엔 스피커로, 혼자 운동을 할때에는 다시 생활방수(IPX4)를 지워하는 이어폰으로~ 정말로 다양한 순간에 제약없이 원하는 형태로 이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15분 충전시 약 1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2시간 완충시 최대 20시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사용시간도 충분해 보이네요.



https://www.leedeyeon.com/


- 얼리아답터라고 자부하는 분이라면 예전에 와디즈에 펀딩을 했던 코르크마개의 스피커를 기억하고 계실겁니다. 저도 업체명은 기억하지 못해도 신선함하게 다가왔던 코르크마개 스피커를 기억하고 있는데요, 이번 키타스 2019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어서 꼭한번 방문해볼 예정입니다.



- 이름 그대로 병의 코르크 마개를 닮은 디지안의 스피커인데요, 그 사용방법까지 특별한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컨셉하에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수병, 맥주병, 음료수병을 활용해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죠. 병크기에 따라 소리도 달라지고, 병이 없어도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이제껏 없던 스피커입니다 ㅎ



- 지금은 특징을 조금씩 달리해 제품군이 조금 나뉜 듯 합니다. 현장에서 직접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http://www.ialio.co.kr/


- IT제품을 만들고 있는 알리오에서는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운드바, 무드등, 레트로 스타일의 스피커, 그리고 카드형 블루투스 스피커 등 독특함으로 무장한 제품군으로 어필하고 있죠.



- 나들이 필수품인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도 판매를 하고 있고요, 큐브/원통형 디자인 등 디자인과 형태도 다양한 아이디어의 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키타스 2019에서 상당히 다채로운 부스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 그 중에서 눈에 들어오는 스피커가 하나 있는데, 바로 MAPLE WD550 이라는 라디어 느낌의 레트로 스타일 스피커입니다.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아주좋을 것 같은 스피커입니다.





http://www.comsonic.co.kr/


- 컴소닉은 스피카와 헤드폰 등의 사운드 관련 제품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인데요, 헤드폰과 스피커 등의 제품을 꾸준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PILLAR 라는 브랜드로 출시되고 있는 스피커는 안정적인 성능과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 제품군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각의 스피커가 저마다의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어서, 좀 세분화된 니즈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샤워 스피커는 샤워할 때 음악 듣기 좋아하는 분에게도 좋겠더라구요. 이렇게 특별한 상황에 어울리는 다양한 스피커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컴소닉에서도 정말 다양한 스피커 구경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고요. 특별한 용도의 스피커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컴소닉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   우선 이렇게 5개의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를 살펴봤는데요, 정말 저마다의 브랜드별 매력이 다양해서 모두 살펴보며 비교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코르크 마개 스피커와 넥밴드 스타일의 스피커에 관심이 가는데요,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보고 찾아봐야 겠습니다. :)



✓ 키타스 2019는 원래 입장료가 1만원 이지만, 관람 등록하고 온라인 공유를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미리 등록/공유하시고 무료입장 하세요~


[ 관람 등록 하러가기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