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티피오스 P3 모델 (T-PEOS P3) 리뷰

728x90

|  가성비 좋은 이어폰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인 티피오스(T-PEOS)의 P3 (Perfect 3)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피오스를 제작한 곳은 수년간 스피커등의 음향기기로 업력을 다져온 신우전자라는 곳입니다. 최근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 알아볼 제품은 그 중 하나인 P3 모델입니다.


|  이어폰 역시 케이스나 스킨 못지않게 개성을 나타내는 악세서리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저마다 번들이어폰을 벗어나 개인 취향의 디자인에 어울릴만한 이어폰을 고르곤 하죠. 물론 중요한 것은 소리겠지만, 디자인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된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티피오스 P3 이어폰은 이 가격대에서 보여줄 수 있는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패키지

  이어폰 자체가 주는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인상은 모범생 스타일이 아니었는데, 패키지는 그야말로 단정한 스타일의 기본적인 구조를 보여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가격대에서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은 느낌의 패키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폰 색상과 디자인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강렬한 느낌의 레드 색상을 받았는데, 색감이 좋아 어느 기기와도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드라이버 유닛은 H.P.S, High Performance Speaker 유닛을 탑재했다고 하는데 솔직히 HPS는 잘 모르겠지만, 티피오스는 다이나믹 유닛을 채용 했음에도 괜찮은 해상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저항은 32옴, 감도는 95dB이며 주파수대역은 20Hz~15kHz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비슷한 수치로 제작되어 지는데,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어폰마다의 특징을 느낄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이어폰팁, 집게 3가지 입니다.



  이어폰의 길이는 1.2m로 충분한 길이입니다. 플랫타입 줄을 채용하고 있어서 꼬임이 덜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저가형 이어폰이라 줄의 두께가 좀 얇긴 합니다. 



  메탈디자인으로 레드 색상의 이어폰팁과도 잘 어울리네요. 디자인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유닛의 겉면에 새겨진 로고도 멋스럽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어폰팁 부분을 보시면 약간 휘어져있는데, 이 부분도 티피오스가 자랑하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자체적으로 '15도 곡선의 미학'으로 표현한 커브드 타입 이어폰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안정적인 착용으로 편안하게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귓속에 안정적으로 착용이 됩니다.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마이크 컨트롤러가 달려있습니다. 조작법은 다양하진 않지만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하는 건 거능합니다. 음악을 듣는 경우 원클릭은 재생/정지, 투클릭은 다음곡 이동입니다.



  티피오스 브랜드명이 적혀진 이음새 부분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 이어폰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는데 도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ㄱ자 플러그를 적용하여 단선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사용기

  귀에 꽂은 모습을 한번 찍어봤는데요, 유닛 자체도 아담한 편이고, 커브드 타입이라 귓속에 잘 고정이 됩니다. 덕분에 자연스럽게 차음성도 나아지는 느낌이네요.



  티피오스가 들려주는 소리는 '깨끗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해상도도 괜찮고, 소리가 선명해서 귀에 딱딱 각각의 소리를 짚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컬이 도드라지는 형태의 소리를 선호하는데, 티피오스가 보컬의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더군요. 제품 설명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처럼 HPS 유닛의 성능때문인건지 처음 청음을 할때 BA(밸런스드 아마추어)로 오해할만큼 좋은 해상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중저음은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티피오스의 판매가격은 네이버 기준으로 24,8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은 걸 바라지 않는다면 번들대신에 선택할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출력도 충분한 편인데, 아이폰의 볼륨을 60%-70% 정도 해두고 들을때가 제일 좋은 것 같았습니다.



  물건을 구입하는 입장에서는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많은 걸 기대하게 됩니다. 이어폰의 탁월한 성능과 시선을 끄는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아쉬운점이 하나 있다면 파우치가 하나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이 가격대에서 허접한 파우치가 들어가서 이미지를 깎는니 아예 빼버리는 것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데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조금 아쉽긴 합니다. 저렴한 가격대를 감안한다면 이해는 가면서도 말이죠. ㅎ



|  티피오스의 색상은 총3가지입니다. 블랙,화이트,레드이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이어폰이었습니다. 주위에서 이어폰을 구입한다면 한번 고려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네요. :)

- 본 리뷰는 티피오스로 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