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와치 활성화 과정 (Apple Watch Activation)

728x90
반응형

| 애플와치를 구매하고 사용하려면 아이폰처럼 활성화 과정을 거치더군요. 막연하게 처음 받았을 땐 애플와치의 구동방식에 대해 전혀 개념이 없는 상태였는데, 시계를 받기전에 사이트에서 내용을 제대로 안본 탓도 있긴 합니다. 그래서 활성화를 하면서 아이폰과 꼭 연동이 되어야 쓸만하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그럼 애플와치 활성화 과정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애플와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와치와 함께 연동하게될 아이폰이 꼭 필요합니다.


| 활성화

가장 처음에 전원을 켜면 언어를 선택하게 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니 확인메시지가 한번 더 나옵니다. 아직 미출시이지만 언어는 기본적으로 지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애플와치의 배터리가 없는 경우에는 계속 진행이 되질 않습니다. 충전기에 연결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애플와치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Apple Watch App을 실행하고 연결시작을 탭하라고 나오는데요. 아이폰에서는 iOS 8.2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와치앱이 나타납니다.



애플 와치에서 연결시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아이폰과 연동하기 위한 코드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애플 와치 앱에서도 연결 시작을 누릅니다.



그리고 이렇게 카메라로 와치를 뷰파인더에 맞춰 정렬해주면 됩니다. 만약 이방식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수동으로 Apple Watch 연결하기'를 선택해서 코드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Apple Watch 이름이 나타나게 되고,



애플와치에 나타난 이름과 동일하면 아이폰의 앱에서 이름을 눌러주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하던 제대로 인식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됩니다. '새로운 Apple Watch로 설정'으로 계속 진행했습니다.




이때 시계는 아래 그림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아이폰의 애플와치에서는 애플와치를 차게될 손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마도 오른쪽에 찬다고 선택하는 경우에 디지털 크라운 방향을 정하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활성화할 때는 화면이 안나타나더라구요.



다음으로 이용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애플ID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건너뛰어도 되고요.



위치서비스도 승인을 합니다. 설명에 따른 아이폰에서 위치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활성화되는거라고 하네요.



Siri 역시 아이폰에서 이용중이라 활성화한다고 나오고요. 승인하고...



아이폰에서도 많이 봐온 진단결과 전송여부 화면입니다. 



거의 다 와가는데요, 애플 와치 비밀번호를 사용할 것인지 묻죠. 



암호는 와치에서 입력합니다.



2번 입력하면 암호가 생성됩니다.



아이폰과 애플와치의 잠금해제 방식도 정해줍니다.



역시 애플와치에서 선택을 합니다.



전 사실 이 부분을 보기전까지는 애플와치를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에 설치된 앱중에서 애플와치를 지원하는 앱이 설치가 가능한 것이더군요. 나중에 애플와치앱에서 골라서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를 진행하면 동기화가 시작됩니다. 



애플와치의 동기화 화면입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iMessage 연동에 대해 확인하게 됩니다.



다 되었네요. 승인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승인을 누르면 제대로 된 이용메뉴를 만나게 됩니다. 시계의 각 설정도 할 수 있고, 앱목록에서 설치할 수도 있죠. 



애플와치에는 시계 화면이 표시되고 이제 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연동된 아이폰의 전원이 꺼지거나, 에어플레인 모드 등 서로 통신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애플와치의 기능이 많이 제한됩니다. 몇일 계속 써보고는 있는데, 원래 시계를 안차고 다니던 터라 간혹 놓고 오기도 하네요 ㅋ 나중에 사용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