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78. App 업데이트 하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 앱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업데이트란 새로운 버전으로 판올림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오류 수정이나 개선이 있는 경우나, 새로운 UI나 서비스의 추가등이 있는 경우에 적용을 하곤 합니다.아이패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애플의 앱들은 해당사항이 없고, 앱스토어에서 설치한 앱(애플사 앱 포함)이 대상입니다.

업데이트 대상이 있는 경우에는 App Store 아이콘에 업데이트 대상 수 만큼 뱃지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App Store로 들어가서 업데이트 메뉴를 누르면 업데이트 대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업데이트'는 일괄로 업데이트를 할때, '업데이트'는 개별앱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더보기' 는 화면에 표시되지 못한 추가 설명을 확인할 때 이용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앱 개발자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으로 이번 버전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인데, 대부분 업데이트 후에 개선되는 점들로 작성되어 무심코 업데이트를 누르지만, 간혹 라이선스 등의 문제로 기능이 오히려 제거되는 경우도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앱의 경우엔 업데이트 내용을 한번쯤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앱 업데이트시에도 iOS 업데이트 처럼 델타업데이트(변경된 부분만 적용하는 방식) 형태로 진행되면 좋을텐데, 앱 전체를 다시 내려받는 구조라 용량을 감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역시 앱다운로드 처럼 100메가를 넘는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진행되며, 버튼은 멈춤 버튼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멈춤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가 중단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앱은 날짜별 업데이트 목록으로 옮겨지고 버튼명도 '열기'로 변경됩니다.



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굳이 업데이트가 뜨자마자 할필요는 없고, 몇일간 유저들의 평점 반응을 본다거나 하여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외부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해 업데이트 하는 것보단 와이파이가 잡히는 집 등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요금플랜에 도움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