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80. App 자동 다운로드 및 자동 업데이트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앱 자동 다운로드 및 자동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는 분들이 알아두고 적절히 이용한다면 유용한 내용입니다. 

1자동 다운로드

설정의  iTunes 및 App Store에 가면 '자동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App, 책, 업데이트가 있는데, 우선 App과 책입니다. App과 iBooks의 책을 다른 기기에서 구입하는 경우 아이패드에도 동시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설치가 되는 기능입니다.



아래 화면은 아이폰의 앱설치 화면인데, 받기버튼에 +가 붙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 버튼은 유니버셜앱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앱인데요, 아이폰과 아이패드간의 자동다운로드는 이 유니버셜 앱만 가능합니다. 



위의 아이폰에서 받기를 했더니 아이패드에도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이용도 허용을 한다면 꼭 편리하다고만은 할 수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본인 취향에 따라 잘 선택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자동 업데이트

설정에 업데이트를 활성화하면 안드로이드의 자동업데이트 처럼 사용자가 별도로 업데이트 조작을 하지 않아도 업데이트 대상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앱을 업데이트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도 5월 2일에 제가 조작한게 없는데, 해당 날짜에 업데이트 한 앱 목록을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와 자동 업데이트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운로드/업데이트하는 것까지 허용을 하게되면 그만큼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해서 요금부담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업데이트로 인해 오히려 유용하고 이용하던 기능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고 수동으로 하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잘 판단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