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1 태블릿, Lenovo Miix 2 8 개봉기

728x90

오늘 소개할 태블릿은 얼마전부터 가격을 낮춰 판매하고 있는 Lenovo Miix 2 입니다. 500대 한정이라고 하는데, 쇼핑몰로 500대 한정인 듯한데, 몇군데서 팔더라구요. 게다가 500명이 넘었는데도 품절이 안되는 것 봐서는 '한정은 함정' 인 듯합니다.

그런데, 이 함정(?)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Lenovo Miix 2를 처음 본건 작년 12월 윈도우 8.1 체험존이었습니다. (http://sevensign.tistory.com/1066) 그때 체험존 리뷰덕분에 알게는 됐지만, 무게며, 두께며, 성능이여 쓸만하겠다 싶었거든요. 그런데 실제로 접해보니 쓸만합니다.


개봉하면 각 부분에 대한 설명이 적힌 비닐로 포장된 Miix 2 8 이 보입니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충전기와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있습니다. 이제 이어폰은 특별한 사은품이 아니고는 기본 품목에서 거의 빠지네요.


포장지 그대로 한번 드러내봤습니다. 꼼꼼하게 잘 싸놨더라구요.


후면에 스티커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건 좀 아쉬웠습니다. 윈도우용 PC에는 일반적으로 윈도우와 인텔 스티커가 대부분 부착되어 판매가 되기는 하지만, 태블릿의 작은 몸체에 붙어있으니 좀 거슬리더라구요. 그 오른쪽에 붙은 흰색스티커까지 좀 거시기 하네요. 그냥 Lenovo 로고만 있으면 딱 좋을 거 같은데...


지난번에도 아이패드 미니와 비교했었는데, 이번에도 아이패드 미니2와 비교해봤습니다. 사진으로 크기를 알아보기 위해서도 나란히 놔봤습니다. 아이패드 미니2가 7.9인치, Lenovo가 8인치 입니다. 디스플레이 비율자체도 다르고요.


두께는 거의 비슷합니다.


사진이 공교롭게 키보드때문에 잘 눈에 띄지 않게 나왔는데요, 가운데 부분에는 각 단자와 SD카드 삽입구가 있습니다. 볼륨버튼과 전원버튼도 같은 쪽에 있고요.


뒷쪽 상단에는 카메라와 이어폰 구머, 스피커가 있죠.


충전할 때는 이런 배터리 아이콘이 나오네요.


이건 Lenovo Miix 2 전용 커버 악세사리입니다. 터치펜도 포함이구요.


커버는 스마트커버를 쏙 빼닮았네요. 


터치펜은 작은데, 펜촉의 고무가 작아서 고무펜임에도 불구하고, 사용감이 좋더군요.


커버 측면에 터치펜을 장착하여 휴대할 수 있습니다.


접착부분을 태블릿 좌측에 결합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당연히 자연스럽게 터치펜도 휴대가 되죠.


이 아이디어는 맘에 들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펜까지 휴대할 수 있는 커버 악세사리는 Lenovo Miix 2 사용자라면 꼭 이용하길 권장합니다.


스마트커버를 닮았으니, 기능도 그대로... 접어서 거치가 가능합니다.


역시 세우는 것도 가능하고요.


전원을 켜면 윈도우 세팅을 시작합니다.


사용조건 확인 후


무선인터넷에 연결해서 초기 활성화과정을 시직합니다.


M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니 기존에 이용하던 PC와 선택할 수 있게 나오네요.


끝마치게 되면 익숙한 메인화면이 나타나네요. 배경화면은 기존 계정으로 이용하던 PC것을 그대로 보여주고요.


윈도우 순수 태블릿은 처음인데, 태블릿으로서만 이용하려니 역시 쉽게 익숙해지지는 않네요. 안드로이드하고 iOS는 그래도 닮은 구석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익숙해진면이 있는데, 태블릿에서의 윈도우는 조금 어색하네요.

저렴한 가격에 윈도우 태블릿을 구하신다면 고려해봄직한 제품입니다. 맘에 드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