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브컴들만 케이스를 교체하다가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메인컴 케이스를 교체해보게 되었습니다. 교체할 새 케이스는 마이크로닉스의 ML420 BTF 화이트 모델입니다. BTF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컴퓨터케이스라 이름에 BTF가 붙었는데 사실 전 생소한 용어라 좀 찾아보니 Back To the Future의 약자라고 하네요. | 어떤 메인보드인고 하니 각종 커넥터를 메인보드 뒤쪽에서 배치해서 깔끔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메인보드라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인데 보시면 전원을 비롯한 각종 커넥터가 뒤쪽으로 배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실물은 아직 보질 못했네요 ㅎ (사진 : ASUS TUF GAMING B760M-BTF WIFI ) | 먼저 마이크로닉스 ML420 BTF PC케이스의 사양..
독해를 잘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거라면 바로 어휘력이죠. 어휘력이 바탕이 되어야 지문도 이해하고 문해력도 높일 수 있다는건 모두 알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어휘력은 소홀히 하면 안되고 꾸준히 확장해가야 하기 위해서 문제집과 교재도 잘 고르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숨마쿰라우데 국어 문제집 어휘력 강화는 그런 의미에서 이미 검증받은 문제집이라 믿고 한번 열심히 해볼만하겠더라구요. 국어 공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서로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그래서 어떻게 활용하면 될지 알아보면 좋습니다. 무턱대고 문제집을 풀기 시작하는 것보다 교재의 학습 방향을 미리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 같거든요. 국어 문제집 어휘력 강화는 단원별로 고유어, 한자어, 단어의 의미 관계, 관용어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국어 문제집 어휘력..
영어 공부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영단어 어휘력~ 영단어를 암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답이긴 하지만 이런 노력이 좀 더 효과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를 찾는 것도 중요한일이죠. 그래서 알게된 수능 어휘 공부교재가 바로 이룸이앤비의 단디해라 수능VOCA 입니다. 대화형 에피소드를 통해서 연상 방식의 암기를 한다는게 독특하더라구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원어민 음성MP3도 제공하니 같이 활용하면 되구요. 교재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구성에 대해 설명해주는데요, 처음에 이부분을 읽어보고 공부를 시작하는게 좋겠더라구요. 하루에 30개씩 70일~ 2100단어 암기에 도전하기 위한 방법인거죠 ㅎ 매일 매일 준비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영단어를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때문에 마음잡고 자기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