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번에 바뀐 AppStore(앱스토어)에서도 충분히 구매목록을 통해 어플 구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아직 아이패드의 경우 처럼 기 구매한 어플의 경우, 가격이 'INSTALL' 이라고 표시되진 않습니다. 적용안되나 보다 했는데, 아마도 iOS 5 업데이트 이후에 적용할 모양입니다. 아래 그림 처럼 차이가 나더군요. 왼쪽 그림이 현재의 앱스토어입니다. 구매한적이 있지만 $0.99이라는 가격으로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이 iOS 5 업데이트 후 앱스토어입니다. 이미 구매했던 어플이기 때문에 INSTALL로 표시 됩니다. 2. 아래 그림은 둘다 iOS 5 입니다. 왼쪽 그림은 아이팟터치에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어플이 하나도 없는 경우인데, 로그인되어 있음에도 구매한 것이 없는 것으로 간주하는지 구매..
최근에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의 AppsStore 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iOS 5 발표 이후 업데이트 된 앱스토어는 아이폰, 아이팟터치에서도 구매했던 어플인지 확인이 가능해져, 다수의 계정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실수로 중복 결제를 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엔 이미 기존에 포스팅(http://sevensign.tistory.com/7) 한데로, 구매여부 확인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아이팟터치는 불가능했죠. 여전히 아이폰/아이팟터치는 아이패드처럼은 불가능하지만(iOS 5 업데이트 이후엔 지원할 듯 합니다), 그래도 구입목록 검색이 가능해져서 구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앱스토어로 들어가 업데이트 메뉴로 가면, 업데이트대상 목록 위에 '구입목록'이..
주력폰인 아이폰 4를 제외한 아이폰 3Gs와 아이팟터치 3G, 4G는 모두 iOS 5 올려봤습니다. 업데이트는 맥에서 진행했고, 옵션+복원 버튼으로 했습니다. (iOS 4.3 베타 때는 옵션+업데이트로 했는데, 에러가 나네요) 아이폰 4는 주로 사용하다보니 일단 미루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4세대의 액티베이션 과정을 스샷으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항상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면 나타나던 USB연결 그림이 사라지고 기기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iPhone, iPad 이런식으로요. iPod Touch는 iPod이라고 나오는군요 ○ 언어 설정 화면입니다. 기본으로 한국어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다음 화살표를 터치합니다. ○ 지역설정 화면입니다. 대한민국이 기본 세팅입니다. Next를 터치합니다. ○ Wi-Fi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