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Windows 이용하기 ① - 부트캠프로 윈도우 7 설치하기

728x90

맥을 구입하고서 윈도우를 설치해 사용하면 간혹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있는데, 여건상 국내에서는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글 워드프로세서 때문에(아직 한글2006 이후 맥용 정식 출시에 대한 소식이 없죠..) 윈도우를 설치하곤 하는데요. 최근 이래저래 윈도우를 몇번 설치하면서 3가지로 나누어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다 아시는 방법들입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부트캠프로 윈도우 7을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부트캠프는 맥에 별도로 부팅가능한 윈도우를 설치해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시작시 부팅 OS를 선택해주는 것으로 온전하게 해당 OS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맥 부팅시 바로 option 키를 누르고 있으면 드라이브 선택화면 나타나고 이때 사용할 OS를 선택해주면 되는거죠.

부트캠프는 정식으로 애플에서 지원하는 윈도우 설치방법입니다. 때문에 맥 OS에서 설치과정을 시작합니다.4기가 이상의 USB 드라이브와 윈도우 설치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 순수 원본이미지가 아닌 경우는 진행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먼저 Finder를 실행하고 응용프로그램의 유틸리티안에 있는 boot camp를 실행합니다.


내용을 한번 확인해보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3가지 모두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항목은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말하는데, 별도로 애플홈에서 받아둔거나, 기존에 부트캠프 설치시 만들어놓은게 있다면 생략해도 상관없습니다. 
처음이라면 당연 체크하시면 되고요.


ISO 이미지는 윈도우 7 설치 이미지를, 대상디스크는 USB 드라이브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가 지워진답니다. 혹시 자료가 있는 USB가 아닌지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백업은 모든 작업에 앞서 필수죠~


드라이브가 포맷됩니다.


윈도우 파티션을 생성하는 단계입니다. 두 파티션 사이의 점을 끌어서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할 파티션 용량을 정해주세요. 그리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자, 그럼 재부팅되면서 윈도우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설치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USB의 WindowsSupport 폴더안에 있는 setup을 클릭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최종완료됩니다.


그럼 부트캠프가 필요없어졌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마찬가지로 맥에서 Boom Camp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Windows설치가 아닌 제거 항목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단일 파티션으로 복원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간단하게 윈도우가 제거되고 해당 용량은 맥으로 복원됩니다.


Boot Camp로 설치한 경우는 꼭 Boot Camp로 윈도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파티션을 지우는 것으로 윈도우를 삭제해버리면 파티션이 꼬여서 조금 골치아파지기도 하더라구요. 

이상 누구나 다하는 Boot Camp 설치과정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