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 라디오 사용기

728x90

오늘은 아이튠즈 라디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iTunes Radio는 애플이 새로 서비스하는 맞춤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감상했던 곡들을 기반으로 추천해주거나 원하는 음악의 방송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죠. 아시다시피 한국계정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앱스토어등의 일부스토어를 제외하고서 미디어 컨텐츠(음악,영화,TV등)는 아직 한국스토어에서 이용할 수가 없죠. 때문에 iTunes 라디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국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음성광고를 듣는 형태의 무료 서비스라고 하는데, iTunes Match 이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전 iTunes Match를 이용중이라, 광고를 들을 순 없을 것 같네요.


일단 실행을 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라디오 아이콘이 있고, 선택하게 되면 iTunes 라디오 서비스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에는 추천방송국이 나타나며, 하단에는 내가 등록한 방송국이 나타납니다. 추천방송국이 뭘 근거로 나타나는건지 모르겠네요. 기존에 계정으로 다운로드 받았던 음악을 분석한건지...



새로운 방송국 등록을 위해 +를 터치하면 이미 구성되어 있는 쟝르별 채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검색해서 등록도 가능합니다. PSY로 검색하니 싸이 채널이 바로 나오네요. 역시 국제가수..'ㅡ'  미국위주의 서비스이다보니 국내음악을 감상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아이돌의 음악이 검색되긴 하는데 많아보이지도 않구요. 그래도 K-Pop 채널이 별도로 있긴합니다. 몇곡 안되지만...




재생화면은 기본 음악재생 화면과 비슷한데 이전곡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없고, 음악을 빨리감거나 되돌릴수 없습니다. 상단의 느낌표를 누르면 해당 앨범을 볼 수 있는 버튼과 iTunes Store에서의 판매가격, 그리고 관련된 다른 방송국을 찾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재생화면에서 별아이콘을 터치하면 재생관련 기능과 위시리스트 추가를 선택할 수 있구요.


기록메뉴에서는 재생됨과 위시리스트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감상이력을 확인하거나, 구매를 위해 담아두었던 노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인 서비스이지만, 국내음악을 감상하기엔 부족한 음악때문에 계속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네요. 미국계정만 만들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 국내에 있어도 외국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잘 활용하면 괜찮은 스트리밍 서비스하나 건졌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 주로 가요를 들어서...

광고를 삽입한 스트리밍으로 유료 구매도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간단히 정리가 되는데, 수익 모델로서 꾸준히 서비스될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음악도 좀 더 많아지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