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에서만 사용 가능한 '나의 친구 찾기(Find My Friends)'

728x90
iOS 5와 함께 등장한 '나의 친구 찾기'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에서 쉽게 알 수 있듯이 '나의 친구 찾기'어플은 등록된 친구와 서로 위치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오빠 믿지로 회자되던 위치 공유 서비스앱을 애플에서 정식으로 릴리즈 한 셈이죠.

하지만 아쉽게도 애플은 외국에 서버를 둔 회사로서 국내법상 위치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미국계정을 통해 어플 다운도 가능하고, 어플이 한국어도 지원하지만 서로의 위치를 파악할 수가 없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기존의 'Find My iPhone' 어플에서도 이미 나타났었죠..

한국계정에는 없고 미국계정에 있습니다. 일단 링크 걸어봅니다 [다운로드] 

메뉴 구성 정도만 살펴볼까 합니다.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플ID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처음 로그인하게 되면  iCloud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동의해도 이용할 수 없죠 ㅋ



그리고는 푸시알림과 위치정보 사용을 승인해야 합니다.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선 둘다 설정해야 겠죠..물론 해외에선요..ㅋ



친구를 초대하기 위해서는 '친구초대'를 터치하고 오른쪽위의 +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친구 요청이 온 쪽에서는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승인을 하게되면 요청된 쪽에 친구로 추가됩니다.


친구가 추가됐지만 앞서 말한대로 위치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임시'에서는 한시적으로 위치를 공유할 친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나'에서는 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구요/
 


잘쓰면 참 유용한 기능인데, 사용할 수 없어 아쉽네요. 국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로 대신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