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는 문장을 저장해두고 이용할 수 있는 단축키보드, KuaiBoard
- 앱스토어 노트/iOS [Keyboard]
- 2015. 1. 8. 01:00
iOS 8에서 허용된 써드파티 키보드앱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처음에 많은 관심을 받은 SwiftKey 도 있고, 한글키보드들도 몇개 선을 보였죠.
오늘 KuaiBoard 는 기존 키보드와는 조금 다른 컨셉입니다. 다른 키보드들이 어찌됐든 기본 문자 입력의 방법을 달리하는 수준인데 반해 KuaiBoard는 미리 입력해둔 문장을 버튼하나로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단축키 기능의 키보드입니다.
처음에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안내메시지가 단축키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써드파티 키보드 설정 방법은 예전 SwiftKey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왼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KuaiBoard에서 사용되는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삭제하고 원하는 카테고리를 새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E-mail이라는 카테고리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다시 처음 화면으로 들어와 아래쪽에 있는 'Add Text Clip'을 누르면 문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봤습니다.
네이버 메일도 추가로 2개를 등록했습니다.
이제 이메일을 입력해야 되는 창에서 일일히 타이핑할 필요가 없이 KuaiBoard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기본설정이 풀려서 바로 나오질 않은건데, 어쨋든 카테고리 키를 선택하면, 등록한 카테고리가 보이고 이걸 선택하면 등록해놓은 단축키가 보입니다.
키를 누르면 바로 이메일이 입력되죠. 이외에도 아이디 등 자주 쓰는 문구를 등록해두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정에 가면 DEFAULT CATEGORY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편하죠. 그리고 $1.99로 업그레이드 하면 등록한 문구를 iClloud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문구가 뭔지 한번 생각해보고, 하나하나 등록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