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알림센터에서 메모를 할 수 있는 위젯APP, Neato
- 앱스토어 노트
- 2014. 11. 11. 01:11
오늘 일시 무료로 풀린 앱을 받다 보니 눈에 띄는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앱을 다운받는데 보이는 앱 스크린샷을 보고 이게 된단 말이야 라는 생각이 드는 그런 앱이었습니다. iOS 8이전에는 지원하지 않던 위젯기능을 이용한 앱인데, 알림센터에서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는 Neato 라는 이름의 앱입니다.
예전 같으면 탈옥이나 해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 이제는 순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네요. 원래 가격은 $1.99인데, 아직도 무료인지 모르겠습니다. 무료라면 일단 다운~
제목을 보면 Dropbox와 Evernote까지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림센터를 열고 아래쪽에 있는 편집을 눌러서 Neato 앱 앞에 있는 + 를 눌러서 알림센터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쪽으로 내리면 Neato의 메모화면고 키보드가 보입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것, 그것도 아주 중요한... 한글이 아직 지원이 안됩니다. 나중에 꼭 지원해주면 좋겠습니다.
Neato 아이콘을 눌러서 앱을 실행하면 Evernote와 Dropbox 연동 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각각 활성화를 해주면 메모 작성 후 보내기를 눌렀을때 에버노트와 드랍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괜찮은 앱인데, 한글 미지원이 아쉽네요. 꼭 나중에 지원해주길 바라면서 이만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