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19. 제어센터 살펴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iOS 7에서부터 추가된 기능인 제어센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센터는 안드로이드의 무엇을 베겼건, CYDIA 어플의 무언가를 베꼈건간에 어쨋든 iOS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받은 기능입니다.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제어센터에 모아 둠으로써 설정을 일일이 찾아들어가야 했던 수고를 조금은 덜어주었거든요. 물론 편집이 불가능하고, 제공하는 형태로밖에 이용못하는 한계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은 그런 기능입니다.


1제어센터가 표시되는 화면

제어센터는 잠금화면, 홈화면, 그리고 어플 실행중인 화면 등 기본적으로 모든 화면에서 호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설명하자면 제어센터는 화면하단에서 손가락을 끌어올리면 올라오는 메뉴입니다.

화면 반이상을 가리는 아이폰의 제어센터와 달리 아이패드에서는 독 정도만 가리는 높이로 표시됩니다. 화면 크기 차이때문이겠죠.



2제어센터 접근 설정하기

홈화면에서는 무조건 제어센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금화면과 실행중인 앱내에서는 제어센터 호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제어센터 메뉴에 보면 각각 잠금화면과 App 내 접근을 조정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경우 화면전체를 문지르는 듯한 형태(인피니티 블레이드 시리즈 같은..)의 게임은 App 내 접근을 끄는 것이 게임에 도움이 됩니다. 의도하지 않았는데 제어센터가 나타나서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3제어센터 버튼 설명


왼편에 있는 음악재생 화면은 생략하겠습니다. 다 아시겠죠? 

가운데 쪽에 일단 위에 5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왼쪽부터 에어플레인 모드, 와이파이 켜기/끄기, 블루투스 켜기/끄기, 방해금지보드 켜기/끄기(추후 강좌에서 설명 예정), 화면 회전 잠금/해제 이며, 아래는 AirDrop이용((추후 강좌에서 설명 예정)을 위한 버튼입니다. 

우측에는 화면 밝기 조정버튼이 있으며, 그 아래 왼쪽이 시계의 타이머를 바로 실행하는 아이콘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카메라앱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정리

아이폰과 비교했을때, 아이패드의 제어센터에는 플래쉬 아이콘과 계산기 아이콘이 없습니다. 아이패드의 플래쉬 기능은 효용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을 거 같고, 아이패드에는 원래 계산기가 없으니까요.. 보시다시피 제어센터는 빠른 실행을 도와주는 메뉴입니다. 버튼 중에 자주 쓰는게 있는 사용자에게는 정말 효율적인 메뉴가 되는거죠.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