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13. 기본조작방법 ① - 켜기/끄기/잠자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이제 아이패드의 기본 사용법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네요. 아마도 너무 기초적이라 그냥 패스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기본적인 조작법이라 대부분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될 내용이지만, 모르고 있으면 이용하지 못할 기능도 간혹 나오기도 때문에 참고삼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전원끄기/켜기

 앞선 강좌에서도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요즘엔 기기 자체를 완전히 꺼두고 이용하질 않죠. 물론 휴대폰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전원을 끄진 않기는 했지만요. 어쨋든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미니 레니타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도 전원을 완전히 끄지 않고 잠자기 모드로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혹 시스템이 이상하거나 할땐 재부팅이 답인 경우도 많죠. 어쨋든 전원을 끄기 위해서는 아이패드의 잠자기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미지는 구글링해서 가져온 이미지 인데요, 한글로 '밀어서 전원끄기'라고 나옵니다. 전원이미지 버튼을 우측으로 밀면 전원이 꺼집니다. 전원을 켤때도 잠자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사과마크가 나오면서 켜지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ixgood.com)


2|잠자기/깨우기

다음은 대부분 이용하게 되는 잠자기/깨우기 인데요. 이건 뭐 잠자기 버튼을 한번 누르면 화면이 꺼지면서 잠자기 모드로 되고, 반대로 잠자기 버튼을 다시 누르면 깨우기가 됩니다. 전원을 끄고 켜는 것과 다른 것은 깨우기는 홈버튼도 가능하다라는 것이죠.



3|강제 재부팅

아이패드를 이용하다가 보면 이유는 모르지만, 먹통이 될때가 있습니다. 앱이 충돌을 일으켰다거나, 업데이트를 하다가 다음과 같은 리커버리 모드의 화면을 만난다거나 할때 말이죠. 그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잠자기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계속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까매졌다가 사과마크가 다시 나타나면서 강제 재부팅이 됩니다. 두 버튼은 사과마크가 나타날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별이상이 없는한 원래대로 부팅이 되서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A/S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아마 강제 재부팅은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모르고 계실 수도 있을텐데요. 알아두시면 가끔씩 써먹을데가 있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