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크롬 하우징 및 하우징 가격

728x90

오랜만에 아이폰4 하우징을 해봤습니다.
액정이 손상된건 아닌데 전면 하단부가 깨져서 기분전환겸 하우징을 교체했습니다.

명동에 있는 수리점을 알아봤는데, 회사 바로 근처에 한 곳 있어서 재고가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봤습니다.

거울같은 크롬하우징이 12만원인데, 공임비 2만원 포함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재고는 확인해봐야 한다며 연락을 준다고 해서 알았다고 했습니다.


...



기다려도 연락이 오지 않더군요. 한 30분 지났을까... 명동에 다른 곳이 있나하고 알아봤더니, 아이픽스 명동점이 있더라구요. 처음 연락했던 곳보다는 멀지만, 금방 갈수 있는 거리여서 찾아가서 크롬하우징을 구입해왔습니다. 하우징 상태가 어떨진 몰라도 가격도 2만원 싸더라고요. 돌아오는길에 그제서야 연락이 왔던데 어차피 필요없어서 안받았습니다. ㅎ 그래서 8만원에 크롬하우징을 가져왔습니다. 공임비 2만원 빼고요.

구입시에는 항상 가격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2만원 세이브했네요..


그동안 몇번 분해/조립을 해보면서 느꼈던 유의해야할 사항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① 분해시 나사는 조립 위치를 알 수 있게끔 잘 정리해둔다. 그림을 그려서 나사를 놓아두는 방법도 있죠. 'ㅡ'a
② 절대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는다. 뭐라도 하나 끊어지면 부품따로 사와야 합니다...
③ 전면액정 교체시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사진만큼 제대로 빠져나왔는지 확인한다. 조립하고 다시 분해해야되는 수가 있습니다.
④ 검은색 얇은 케이블이 전부 이어져있기 때문에 분해시에 조심해야 합니다. 한번 끊어먹은적이...ㅠ

이외에는 나사 위치만 잘 맞추면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아이폰4입니다. 사용하고 싶게 하는군요 ㅋ


하우징교체를 수리점에서 일하지 않는 이상 자주 할 건 아니지만, 확실히 여러번해야 느는건 맞는거 같아요 ㅋ 아이폰 4S랑 5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올런지..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