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63. 시계 어플 알아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 아이패드의 시계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계어플은 시계/알람/스톱워치/타이머 등 총 4개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기능 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세계 시계

시계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세계 시계 어플입니다. 세로모드에서 한번에 총 6곳의 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에서 근무하며 한번에 여러 곳의 시간을 확인하시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탁상용으로 이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 추가를 누르면 도시를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계를 선택하면 해당 도시의 시간을 큰 시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위의 '편집'버튼을 누르면 시간을 삭제할 수 있고, 세계지도에 표시된 온도의 표기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알람

아이패드의 알람 화면에는 일주일 시간표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를 누르면 알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알람은 해당 시간대에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선택하면 해당칸이 채워지며 선택되고 상단에는 알람시간이 표시됩니다.



3스톱워치

스톱워치는 달리기할 때나 봐서 별로 사용한 일은 없었는데, 실생활에서 실제로 어떨때 써야하지 하고 갑자기 궁금하긴 합니다. 어쨋든 아이패드의 시계에 있는 스톱워치도 기본적으로 스톱워치의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흐르기 시작하고 랩버튼을 누르면 그때그때마다의 시간을 체크하여 기록합니다.



중단을 누르면 멈추고, 재설정을 누르면 시간과 랩타임이 초기화됩니다.



4타이머

타이머는 어찌보면 스톱워치와 반대개념같기도 한데요. 시간을 설정하고 시작을 누르면 시간이 0을 향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시간 주위로는 빨간색띠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일시 정지도 가능하고, 타이머 종료시 울릴 알람소리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가로화면

이건 별건 아니고 지금까지 소개한 각 기능의 가로화면 모두를 캡쳐해봤습니다. 그냥 참고하세요.






6정리

이상 시계어플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활용빈도는 그리 많진 않지만, 없으면 또 아쉬워지는 기능의 앱이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