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8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는 써드파티 키보드 - SwiftKey

728x90

iOS 8 에서는 써드파티의 키보드 앱들을 지원합니다. 사실 처음에 이소리가 긴가민가했습니다. 탈옥한 아이폰 처럼 키보드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얘기같았는데, 직접 사용하기전까진 어떻게 쓰는건지 감이 안오더라구요. 온전하게 iOS에 통합된다는 건지 그냥 키보드 앱을 쓰라는 얘긴지...

그러다가 드디어 iOS 8 이 정식배포되고, 앱스토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앱이 있으니, 바로 SwiftKey라는 키보드 어플입니다. 이외에도 다른 키보드 앱들이 있긴한데 유료라서 쉽게 손이 가질 않습니다.


SwiftKey는 무료라서 호기심에라도 다운로드 받게 되더군요. 

[다운로드]


SwiftKey는 페이스북 또는 구글플러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SwiftKey를 이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성이 동기화되는 것 같습니다.


이 화면을 보니 실제 어떻게 써야되는지 감이 옵니다. 실제로 iOS 8에 통합되는 형식이더군요. 말그대로 그동안 일반적으로 선택하던 키보드처럼 써드파티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된거죠.


SwiftKey를 설치를 했으면, 다른 언어 키보드 추가하듯이, 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에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합니다. 그러면 설치된 SwiftKey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한 키보드는 키보드를 사용하는 곳이면 어디든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SwiftKey 메뉴에서 허용하는 걸 잊지 마시구요.


그러면 자판을 그리듯이 선택하며 타이핑을 할 수 있게됩니다. 생각보다는 꽤 잘 써지더라구요. 인식도 똑똑하게 잘하구요.


문제는 단하나!!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ㅡ.ㅡ


참신하고 좋지만 우리나라 사용자에겐 이용가치가 많이 떨어지네요. 애플이 우리한텐 항상 이런식이죠 뭐..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