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1~7.1.x 탈옥툴(Jailbreak) Pangu 1.0 공개

728x90

iOS 7.0.6에서 머물러있던 탈옥이 다시 뚤렸습니다. 중국의 PanguTeam이라는 해커그룹이 Pangu라는 iOS 7.1~7.1.X용 완탈툴을 공개했습니다. 탈옥툴은 pangu.io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Mac OS도 있으나 아직 지원을 않하고 윈도우만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기기는 iOS 7.1이상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입니다. 전, 아이패드 에어로 해봤습니다.


영어보다 취약한 한문으로 되어 있어, 뭔소린지는 모르겠으나 Windows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윈도우 8.1에서 실행하니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네요. 일단, 추가정보를 누르면


실행버튼이 나타나서 실행할 수는 있습니다. 중국산이라 왠지 찝찝하신 분은 걍 여기서 접기..


어쨋든 이렇게 실행을 하면 제대로 연결안된 경우엔 아래와 같이 빨간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쏼라쏼라.. 누군가 영어로 해놓은 버전도 있긴 하더군요.


제대로 연결이 되면 기기모델명과 버전이 표시됩니다. 아래 사항 참고하셔서 기기 연결 후 실행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V표시를 체크하게되면 아마도 evasi0n 때 논란이 됐던 불법앱스토어가 설치되는 모양입니다. 전 체크해제하고 진행했습니다.


실행을 하면 설정에 들어가서 시간을 수동으로 해서, 6월 2일로 맞추라고 합니다. 근데, 해외사이트에서는 6월 1일로도 하네요.


설정으로 들어가서 날짜와 시간에서 '자동으로 설정'을 해제하면 수동으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상관없고 날짜만 맞추면 됩니다. 날짜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탈옥과정이 진행됩니다.


잠시 후 기기의 바탕화면을 확인하면 Pangu 아이콘이 보이는데, 실행 후 계속을 눌러주면 연결을 해제하지 말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이제부터는 기다리면 됩니다.


기다리면 탈옥이 완료됩니다. 중간에 빨간메시지가 뜨고 진행이 안되면 Pangu를 다시 실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완료루 몇번 재부팅하니 완전히 끝나고 바탕화면에 Cydia 아이콘이 보이네요.


일단, Cydia를 처음 실행하면 파일 시스템 준비과정이 시작됩니다. 한글로 나오니 좋네요. Cydia에 한글이 적용된 건 좀 된걸로 압니다. 준비과정이 끝나면 기기가 다시 한번 리스프링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고, Cydia를 다시 실행하면 메인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젠 더이상 해커인지 유저인지 하는 건 물어보지 않는 모양입니다. 바로 메인이 뜨네요.


일단, 탈옥은 여기까지입니다. 중간에 시간설정 단계가 있긴 하지만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하자만, 그동안 탈옥툴을 배포하던 곳이 아닌 곳에서 나온 툴이고, 짝퉁으로 유명한 중국산이라 꽤 경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악성코드가 있을지도 모른다. 불안하다 등등 말이죠. 실제로 Pangu 로 탈옥할때 고려할 사항이라며 정리된 내용도 있네요. 참고하시구요.

○ Should You Jailbreak Your iOS 7.1/iOS 7.1.1 Device With Pangu? – 7 Things to Consider


뭐 어디까지나 본인이 판단해야 할 몫이죠. 전 어쨋든 호기심에 한번 이용해볼까 합니다. 아이폰은 iOS 8 베타로 사용하면서 패드는 탈옥으로 가지고 놀아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