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초기 화면 구성 살펴보기

728x90

받고서 틈틈히 만져보고 있는 중인데, 일단 가볍고 (들다가 아이폰 들면 넘 무겁네요 ㅎ), 터치감도 많이 향상된 느낌입니다. 하드웨어 성능도 성능이지만, ICS로 오면서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일전에 갤럭시S3 발표 후 정리해봤었는데 http://sevensign.tistory.com/430 기능들도 하나 둘 사용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처음 구동하면서 구성되어 있는 화면 형태를 간단히 한번 볼까합니다.

※ 전 KT 16차로 9일 발매일 오전에 일찍 받았는데, 다음날 오전까지 개통이 안되어 있는 줄 알았거든요. 개통됐다고 SMS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화가 안되서 개통전인줄 알았죠. 근데 초기화 후에 번호 등록 절차를 하니 바로 되더군요. 혹시 저같은 분 계실까 해서 적었습니다.


처음 갤럭시S3를 시작하면 사용언어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 다음에 구글계정과 삼성앱스 계정이 있는 경우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할 수도 있고요. 그리고 위치정보 사용에 대해 확인하면 간단한 디바이스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통신망이 역시 4G라고 나타나네요.



다른 폰도 마찬가지이지만 처음 사용시에는 처음 조작하는 경우에는 조작방법에 대해 안내가 나타납니다. 요즘 세대들은 대부분 알만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이런 안내메시지는 좋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아직도 낯선 사용자에겐 도움이 될 수도 있구요. 



아래 사진은 갤럭시S3의 기본 세팅 화면입니다. 본인 스타일대로 아이콘과 위젯을 배치하면 되겠죠.


다음은 갤럭시S3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전 KT인데, 통신사 어플을 포함 총 53개의 어플과 49개의 위젯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에서 보던 S메모가 눈에 띄었는데, 호기심에 이용해봤지만 역시 갤럭시노트의 펜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ㅎ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이나 처음엔 기존 폰들과 별차이가 없어 눈에 띄는 기능들은 없네요. LTE는 처음인데 다운로드 속도도 한번 비교하고, 다음에는 갤럭시S3 런칭때 소개되었던 몇가지 모션기능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