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나본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의 첫인상

728x90

|  얼마전 MWC에서 발표된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가 예약 판매를 앞두고 있는데요, 지난 주말에 직접 만져 보고 왔습니다. 삼성에서는 디지털플라자에서 직접 만져보고 확인해볼 수 있도록 비치를 해두고 있는데요, 소식을 듣고 주말에 강남역에 있는 디지털플라자에서 직접 보고 왔습니다.




|  갤럭시S7

ㆍ 그동안 기사로만 보던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직접 보면 느낌이 어떨까 무척 궁금하더군요. 매장에 들어섰을 때 먼저 만나게 된건 갤럭시S7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갤럭시S7을 처음 보고서 이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의 변화가 크다고는 하지 않았지만, 6와의 차이점을 한눈에 알아채기 어려울정도이더라구요. 크기도 거의 같아서 구분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S7구나 알고 나서 보니, 디자인의 미묘한 차이가 느껴지는 것 같았는데요. 디스플레이에서 폰의 측면에서 이어지는 부분의 변화는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커브드글래스의 채용으로 곡선미가 생긴 것이죠.



후면의 양 측면도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그립감 역시 부드러워졌습니다.



 상단의 디자인도 거의 그대로라 새로운 디자인을 원했던 유저들에게는 다소 실망감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6 공개 당시 하단의 스피커부분은 아이폰과 흡사해 많은 지적을 받았었는데, 이번에도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이제는 자연스럽게 갤럭시S7의 것으로 된 것 같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를 포함한 홈버튼의 디자인도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측면 부분입니다.



 촬영시의 배려를 위해 이번에 적용한 카메라 화면이라고 하죠? 기존의 파노라마가 아닌 4:3 방식인데, 화면 구성은 아이폰을 솔직히 떠올리지 않을 수 없네요. 뭐 사실 성능이 중요하니까요. 'ㅡ'  갤럭시S7은 기존의 1,600만 화소에서 줄어든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었는데, 화소감소로 성능이 저하된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는 처음 적용된 듀얼픽셀 기술이 놀라운 것이라고 하네요. 찍어봐야 알 듯..



 갤럭시S7은 안드로이드 6.0인 마시멜로를 탑재하고 출시됩니다. 이미 갤럭시S6를 통해 확인해보신 분은 익숙한 UI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냥 다른 칼라도 찍어본거니 확인해보시구요. 화이트입니다.




|  갤럭시S7엣지

 갤럭시S7은 한눈에 디자인의 변화를 알아보기 힘들었지만, 갤럭시S7엣지는 일단 전작과 크기가 달라진 만큼 눈에 띌만한 변화가 느껴지긴 했습니다.



 갤럭시S7엣지의 성능을 설명해놓은 안내문도 눈에 띄더군요. 이번에 인상적인 기능 중 또하나가 방수방진이죠. 물에 담궈도 되는 갤럭시~



 갤럭시S7엣지는 지금 갤럭시S6앳지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조금 구미가 당겼습니다. 다소 작다고 느꼈던 갤럭시S6엣지에 비해 갤럭시S7엣지의 크기가 적당하다고 느껴졌거든요.



 갤럭시S7엣지는 역시 7과 달리 측면의 곡선이 살아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측면 디스플레이가 좀더 자연스러워진 느낌입니다. 갤럭시S6보다는 점수를 좀 더 주고 싶습니다.



 갤럭시S7에서 부각되었던 또하나, 카툭튀의 최소화입니다.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지만 이전보다 확실히 쑥 들어가긴 했습니다.



 좀 더 느낌을 살려보기 위해 옆에서 찍어봤습니다. 카툭튀를 이만큼이나 해결해냈네요.



 갤럭시S7엣지의 카메라를 실행하자 예전과 동일한 파노라마 모드로 나와서 어? 7이랑 다른가 하고 생각해봤는데, 그건 아니고 아마도 설정할 수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다른 폰은 7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더라구요.



 갤럭시S7엣지 화이트입니다. 색상이 3가지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다음은 블랙 색상입니다. 화이트보다는 블랙색상이 더 고급져 보이는 것 같습니다.



|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성능이야 따로 얘기하진 않아도 될 것 같고요. 갤럭시 시리즈는 출시시기와 상관없이 항상 아이폰과 견주어서 비교가 되었었는데, 이번만큼은 LG의 G5도 만만치 않은 것 같아서인지 LG와의 싸움이 더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G5도 직접 한번 보고 싶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