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루프페이(Looppay) 사용후기 ① - 회원가입 및 구입

얼마전에 삼성에서 인수한 루프페이(Looppay)가 궁금해서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MST(Magnetic Secure Transmision)이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기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도 그대로 이용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우리 말로 하자면 그대로 풀어서 마그네틱 보안 전송으로 불리네요. 이미 가맹점에 보급되어 있는 POS단말기가 마그네틱 카드 결제방식인데, 이를 활용하면 추가적인 비용없이 이미 구축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보안상의 이슈로 IC카드로 재편해가는 분위기라 마냥 좋아할 수많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더라도 어쨋든 자기장을 발생시켜 기존 단말기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해서 바로 루프페이(Looppay) 단말기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구매하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 루프페이로 국내에서도 구매를 했다는 내용을 본 것 때문이었습니다. 된다면 실제로 이용도 가능하니 궁금증도 해결할 겸해서 배송대행을 통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문당시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화면이 없어 의아했는데, 알고보니 루프페이앱에서만 가입이 가능허더군요. 루프페이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미국계정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계정에서는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애플앱스토어처럼 국가별 계정 개념없이 접속IP로 자동으로 구분하는 구글Play 스토어는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통해 Play스토어의 Looppay 페이지로 이동하더라도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오죠. 그래서 안드로이드용 앱은 구글링을 통해 APK 파일을 구했습니다.




1회원등록

사실 그냥 가능했다라는 얘기만 듣고 무턱대고 구입을 하고나서 알게된 사실이 Looppay 계정등록시 우리나라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미국의 사회보장번호(SSN, Social Security Number)가 있어야 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괜히 구매했나 싶기도 했는데, 오히려 루프페이의 허술함을 알게되기도 했네요.

전 SSN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가입할 조건이 안되는데, 가입을 했습니다. 저도 사실 좀 놀랐는데요. 가입과정을 한번 보겠습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고 Create Account를 누르면 ID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화면에서는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등을 입력합니다. 솔직히 이단계까지는 별 무리 없이 입력할 수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이용중인 배송대행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배대지 주소를 넣었습니다.




문제의 단계입니다. 생년월일과 SSN의 뒷 4자리를 입력해야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 여기서 막히는 구나'하고 아무 번호나 넣어봤습니다. 이렇게된거 이판사판이다라는 심정으로 2848을 입력했죠. 'ㅡ' 그런데 말입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뭔가 검증 로직만 맞으면 되는 모양입니다. 



다음 단계 스크린샷을 찍어두질 못했는데, SSN 입력단계를 통과하면 또하나의 관문이 나타납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을 5개의 답변 중에서 골라 맞혀야 합니다. 틀린답을 고르면 다시 처음단계로 돌아가게 되는데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이마저도 운좋게 3-4번의 시도만에 통과해서 게정을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ㅡ'

정말 운이 좋았다고 밖에는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요, 다른 기기에서 새로 계정을 만들려고 다시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계속 틀리면 해당 메일은 잠겨버리더군요. 



2루프페이(Looppay) 제품들

제가 구입한 루프페이 제품은 총 3가지 입니다.

ㆍ Loop Fob : 신용카드 리딩과 결제 기능이 한몸에 장착된 제일 저렴한 기기입니다.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지 패키지에 아이폰만 표시가 있네요. 원래가 $29인가 $39인가 그런데, 제가 구입할 때 개당 $10로 세일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몇일 되지도 않았는데, 현재는 판매를 하지 않더군요. 아예 페이지에서 자취를 감춰서 판매를 중단한듯 싶습니다.

 LoopPay Card : 신용카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결제용 카드입니다. 리딩용 기기도 같이 포함되어 있고, 이어폰단자를 통해 앱과 연동하는 Fob와 달리 블루투스를 이용합니다. 첨에 동기화할 때 애좀 먹었네요.

ㆍ LoopPay Case : 다른 기능들이 있는 것이 아닌 말그대로 케이스입니다. LoopPay Card 수납을 위한 케이스로 아이폰 모델별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LoopPay Card와 별도의 카드를 함께 수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장착하면 꽤 무겁더군요.



이번 포스팅은 일단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기기사용, 카드등록과 결제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3)

  • 2017.01.04 11:08 신고

    Looppay 어플을 가지고 계신다면 공유 좀 가능할까요? 미국 앱스토어에는 삭제되었고 안드로이드 어플은 계정생성이 되지않네요 ㅠ
    한번 사용해보려고 최근에 구매했는데 어플이 없어서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 2017.01.04 22:56 신고

      아이폰용은 저도 제 구매내역에서만 다운로드가 되는데 IPA 파일을 드려도 계정이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차피 이용을 못하세요. 삼성에 인수되고 신규 생성을 막은게 아닌가 싶네요..

    • 2017.01.04 23:19 신고

      IPA파일을 받으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깝네요...ㅠ
      안드로이드에서는 입력하는 이메일 주소를 전부 사용중이라고 나오며 안되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