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11에서 조금 편리해진 응용 프로그램 동기화

728x90

아이튠즈는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참 골치아픈 프로그램입니다. 동기화 개념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게 되죠. 그런 아이튠즈가 11에서 몇가지 달라졌는데, 응용프로그램 동기화가 이전보다 조금 수월해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예전의 아이튠즈인데 응용프로그램 화면에는 왼쪽 상단에 보이는 '응용 프로그램 동기화'에 체크하도록 되어 있어서 여기저기 옮겨다니며 동기화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체크를 해주고 동기화를 하면 PC 의 보관함 기준으로 동기화해버리기 때문에 모르고 해버리면 기존에 내 기기에 있던 어플이 싹 바뀌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죠.


11에서는 조금 편해졌습니다. 응용프로그램 동기화 체크박스가 사라지고 개별 앱마다 설치/제거 버튼이 생겼습니다. 


자동동기화와 수동동기화 여부에 상관없이, 그리고 다른 아이튠즈와 동기화되어있는지 상관없이 '설치'를 클릭하면 오른쪽 기기화면에 설치할 어플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해주면, 어플이 기기에 설치됩니다. 간단하죠?



설치되어 있는 어플은 '제거'라고 나타나는데, 제거를 클릭하면 기기의 아이콘이 사라지고 적용을 클릭하면 기기에서 어플이 삭제됩니다.


어플의 동기화는 꽤 편리하게 개선된 것 같습니다. 틈틈이 만져보다 눈에 띄는게 있으면 또 올려보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