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6 에서 달라진 전화 응답 기능

728x90

iOS 6의 베타버전을 사용해보고 정리하는 내용이라 정식버전에서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WWDC 2012 키노트에서도 시연되었던 전화기능입니다. 예상치 못했던 부분이었는데요. 전화가 오면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스샷 몇장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전화가 오면 잠금화면에 나타나는 그림이 이전과 조금 달라졌습니다. '밀어서 통화하기' 오른쪽에 전화 아이콘이 눈에 띕니다.


잠금화면에 카메라 아이콘을 위로 올리듯이 전화아이콘을 위로 올리면 거절/응답 버튼이 보이고 아래쪽 '메시지 답장'과 '나중에 다시 알리기' 버튼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답장'을 터치하면 오른쪽과 같이 4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선택하면 전화온 번호로 자동으로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사용자화를 선택하면 직접 작성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알리기'를 선택하면 1시간뒤에 전화를 하거나, 나중에 하는 걸로 선택할 수가 있는데 선택한 내용이 미리알림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전화할 때가 되면 알려주기도 합니다.


키노트 당시 이 기능은 예상하지 못했던 내용인데, 의외이면서도 쓸만하기도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노트에서 발표한 만큼 이건 정식에서 그대로 적용될 가능성이 크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