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오피스 어플 ② "Cloud On"

728x90
먼저 포스팅에서 살펴본 OnLive Desktop 에 이어 오늘은 "Cloud On"이라는 어플에 대해 적어보려합니다.
Cloud On 은 Dropbox와 연동되는 클라우드 오피스 어플로 MS Office 문서를 작성한 후에 바로 Dropbox에 저장을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미국계정에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loud On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계정은 간단하게 생성이 가능합니다. 계정을 생성할 땐 Dropbox 계정도 확인을 하게 됩니다. 없다면 Dropbox 계정도 생성해야 합니다. 이미 계정이 있는 경우 Sign In을 합니다.



처음 실행을 하면 안내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Dropbox 계정의 폴더와 내용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기존에 사용하던 Dropbox 계정 내용을 그대로 불러옵니다.



화면 가운데 위에 있는 Cloud on을 터치하면 작성할 오피스 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를 먼저 실행해봤는데요, Cloud On은 Onlive Desktop과 달리 아이패드의 기본 키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한글도 입력은 가능하지만, 정상적으로 조합된 한글의 입력은 불가능했습니다. 역시나 한글로 문서를 작성할 수 없단 얘기죠...ㅠ 기본키보드위에는 보조키보드가 나타나서 펑션키나 기능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데로 가운데 위의 Cloud On을 터치하면 문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오피스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엑셀 역시 한글 입력은 불가능하지만 간단하게 데이터 입력 후 시험삼아 차트도 만들어봤습니다. 잘 나오네요.



파워포인트에도 다양한 디자인서식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PC용 파워포인트처럼 쉽게 작업이 가능하긴 합니다.



간단하게 Cloud On을 살펴봤는데요, Windows 7을 닮은 Onlive Desktop 과 달리 Office 문서만 가능한 어플입니다. 역시 한글을 쓸 수 없어서 국내이용자에게는 별 효용이 없다는게 가장 단점이겠네요. 쓸만한 어플을 그냥 맛만 볼 수밖에 없군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