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2.8.8 버전이 iOS 5.1 탈옥에 이용?

728x90
@i0nic 의 낚시였네요. ㅡㅡㅋ

---------------------------------------------------------------------------------------------------------------

몇일전에 트위터에서 흥미로운 내용을 봤습니다.

아이폰 해커이자 가장 최근으로는 iOS 4.3.1 에서 탈옥 취약점을 발견해 Untethered Jailbreak에 기여했던 @i0n1c 가 다음과 같은 트윗을 날렸습니다.
 


카카오톡 2.8.8 버전이 iOS 5.1 탈옥에서 이용될 수 있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으니 , 다운로드 받아두란 얘기였습니다. 이 트윗내용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이 그동안 아이폰 탈옥에서 성과를 보여준 해커의 발언이기 때문이죠.

iOS 5.1은 다음달 개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이벤트에서 차기 아이패드 모델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5.1이 나오더라도 큰 변화가 없는 이상 탈옥유저들은 5.0.1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5.1 탈옥이 금방 나온다는 것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 앱스토어 등록된 카카오톡의 버전이 바로 언급한 2.8.8 버전인데요, 앱스토어에서 내릴 수도 있으니 다운받으라고 하고 있는데, 상위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취약점이 해결될 수도 있겠죠. 탈옥에 관심있는 유저들께서는 일단은 @i0n1c의 말대로 파일을 보관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에 응용프로그램 보관함에 어플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정보를 보면, 버전도 확인할 수 있고, ipa 파일이 저장된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옥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속는 셈치더라도 보관해두세요 ㅎ

 
카카오톡측의 반응도 궁금하고, 정말 이용된다면 어떤 점일지 궁금해집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