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무선충전기

갤럭시S6 엣지 예약판매 사은품으로 받기로 되어있더 충전기를 이제서야 받았습니다. 갤럭시노트4 예판때는 별도로 사은품 신청을 안하는 바람에 받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놓치지 않고 신청했습니다. (신청을 해야만 하는 사은품이라니...)

여하튼 너무 늦게 받아서 또 신청이 안된건가 하고 우려하던 차에 배송이 조금 늦어지고 있다는 메시지가 오더군요. 문자를 받고서 일주일 정도 지나니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아래 그림이 패드 타입의 무선충전기(WIRELESS CHARGER)가 되겠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인데, 전 화이트가 왔네요.



원반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충전패드입니다. 


크기는 갤럭시S6 엣지와 비교했을 때 이정도 됩니다. 가운데 좀 더 하얀 화이트 링은 미끄럼을 방지해줍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무선충전패드에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무선을 위한 유선... 뭔가 좀 아이러니한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삼성 무선충전기는 WPC 무선충전방식을 사용하는 기기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말고 넥서스 5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전에 갤럭시노트3를 사용할 때는 비정품 무선충전기로 별도의 충전모듈을 뒷커버에 결합하여 충전하는 방식이었는데, 갤럭시S6 엣지는 기본적으로 무선 충전 모듈을 장착하고 있어서 편리하긴 했습니다.



바로 얹어놓으니 '무선 충전 중...' 이란 말꽈 함께 충전이 되네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무선충전 표준인 WPC(Wireless Power Consortium)와 PMA(Power Matters Alliance)를 모두 지원한다고 하니 별도의 충전 모듈이 없어도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한 무선충전패드에서는 바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려놓으니 '무선 추전을 중지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충전이 중단되었습니다. 1시간에 약 30% 충전된다고 하니속도가 좀 문제이긴 하네요.



충전패드만 연결해두고,갤럭시S6 엣지만 올려놓았다 사용하면 되니 확실히 편리하긴 했습니다. 아이폰도 향후에는 적용할 수 밖엔 없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무선 충전관련 다양한 악세사리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