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버전으로 미리보는 iOS 8] '설정'메뉴의 변화 ①

 ※ iOS 8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작성한 내용으로 정식버전에서는 기능이 달라지거나,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슬슬 iOS 8의 베타버전 사용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먼저 설정 어플에 있는 메뉴구성의 변화부터 한번 비교해봤습니다. 아이폰 5S의 iOS 8 beta 1과 아이폰 5의 iOS 7.1.1 비교라 터치ID등 원래 차이가 나는 메뉴도 있긴 합니다. 일단 어떻게 메뉴가 변경되었는지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왼쪽이 iOS 8, 오른쪽이 iOS 7입니다.


설정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처음보이는 최상단의 메뉴들은 순서가 달라진건 없는데, 딱 하나 네트워크 사업자의 아이콘 색깔이 바뀌었네요 ㅎ



iCloud 메뉴명 바로 밑에 조그맣게 현재 로그인된 계정명이 표시되기 시작하나 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iTunes 및 App Store 메뉴가 iCloud와 그룹핑되었네요.


iCloud 메뉴에 들어가면 단순히 계정명만 표시되던 것과 다르게 iCloud 웹사이트에서만 표시되던 프로필 이미지까지 더해져 개인화 느낌이 강해졌습니다. 키노트에서 선보인 가족 공유 설정 메뉴도 추가되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가 위 메뉴에서 분리되어 새롭게 추가된 나의 위치 공유 메뉴와 그룹핑도었고, Mail과 이메일로 나를 찾기라는 메뉴도 추가되었네요. 정리할 기능들이 슬슬 하나둘 늘어나네요 ㅎ 그리고 계정 삭제라는 강한 어조에서 로그아웃으로 변경되었구요.



위에서 언급한데로 iTunes 및 App Store 메뉴는 iCloud쪽으로 이사를 해서 안보이고, 새롭게 iBooks와 Podcast 앱 메뉴가 새로 그룹핑 되었습니다.


셀룰러 메뉴에는 특별한 기능 추가는 없고, 셀룰러데이터와 LTE활성화 메뉴가 나란히 붙고 설명이 일원화되었습니다.



알림은 iOS 7과 비교해 몇가지 메뉴가 사라졌습니다. 사라진건 아니고 나중에 따로 보겠지만, 알림메뉴로 옮겨졌더군요. 알림보기와 오늘보기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일단, 오늘은 시간관계상(?) 이만큼만 보겠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