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Windows 이용하기 ② - Parallels로 윈도우 7 설치하기

728x90

부트캠프에 이어 오늘은 Parallels(페레럴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윈도우 7을 설치하는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부트캠프가 완전한 윈도우로 부팅을 해서 사용하는 리얼 윈도우라면, 페레럴즈는 맥에서 가상으로 실행되는 형태의 이용 방법입니다. 이런 형태로는 페러럴즈 이외에도 VMware Fusion등이 있습니다.

페러럴즈는 상용프로그램으로 8월 10일 기준 현재 한화 77,000원(http://www.parallels.com/kr/download/)에 판매중입니다. 저는 stacksocial에서 번들로 조금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어떤건지 궁금한 분들은 Trial 버전으로 14일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설치과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한 페러럴즈를 마운트한 후에 실행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에 동의를 합니다.


1회성 초기화가 뭔지 모르겠는데, 어쨋거나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승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잠시 파일 복사과정이 진행되고..


정품 인증키를 입력하면 인증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트라이얼 버전은 시험판 키를 받는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레럴즈에 등록하기 위한 계정을 만들어야 하더군요. 처음이면 '새 계정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계정을 등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귀찮게 주소를 모두 넣어야 등록이 되네요. 주 사용용도도 선택을 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몇가지가 눈에 띄는데 나머진 다음에 해보기로 하고 윈도우 이미지를 이용해 설치할거기때문에 DVD 이미지 상태로 계속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치 디스크 또는 이미지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윈도우의 제품키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진행은 가능합니다.


윈도우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Mac과 유사하게'는 맥과 윈도우를 자연스럽게 하나의 운영체제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와 유사하게'는 별도의 창을 띄어 그 창 내에서만 윈도우를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좀 더 가상의 느낌에 가깝죠.


페레럴즈의 윈도우 정보가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을 백업해두면 나중에 복원시 편리하다고 하네요.


설치가 진행되면 익숙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과정은 저는 바로 파일복사로 넘어가던데, 설치 이미지에 따라 일련의 과정이 다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설치가 금방 되더군요.


전체모드로 사용하면 일반 윈도우를 사용하는 느낌이 듭니다.


창의 우측 아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시스템 관련 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종료를 위해서는 왼쪽 아래의 전원버튼을 클릭하면 되고요.


자세한 설명없이 설치과정만 알아봤는데요. 페러럴즈 같은 가상의 윈도우를 이용하는 형태는 이른바 무겁다고 하는 시스템 리소를 많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돌리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럴땐 부트캠프가 낫죠. 페러럴즈는 가끔 윈도우가 필요해서 잠깐씩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부트캠프처럼 다시 부팅할 필요도 없으니까 말이죠.

사용 형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