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컷 프로 X (Final Cut Pro X)를 제어하는 어플, ProCutX

728x90

오늘 소개할 어플은 애플의 동영상 저작툴인 파이널 컷 프로 X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저도 최근에야 파이널 컷 프로를 만져보는 수준이라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힘들지만, 이런 어플이 있다는 정보 정도만 공유하려고 올려봅니다.

ProCutX for Final Cut Pro X 이라는 어플인데, 원래 가격은 $24.99달러였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무료로 되어있는데 완전히 전환한건지는 모르겠네요.

[다운로드]


짐작하시겠지만, 제작사 웹사이트에서 서버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ProCutX  어플을 실행하고 ! 표를 터치하면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잠시 후 메일을 확인하면 설명페이지 및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 이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를 실행하고 나서, 설치한 서버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나서 아이폰에서 ProCutX 어플을 실행하고 서버에서 MAC을 선택해주면 MAC의 파이널컷프로X를 아이폰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큼지막한 조그셔틀을 돌리니 타임라인의 사간 조절이 가능하더군요.



자동으로 맵핑되어 있는 기능키들도 작동을 하구요.



그리고 ProCutX 어플은 Universal앱이라 아이패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 아이패드에서는 좀 더 확장된 기능들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저도 아직은 키가 뭐가뭔지... 'ㅡ'


지금은 당연히 마우스로만 작업하는게 나은데, 좀 더 많이알고 능숙해지면 아이패드로 함께 제어하며 이용하는게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