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하이파이 이어폰 'T-PEOD D-201 NB' 이어폰

728x90

이어폰 하나 소개합니다. 어바웃 체험단에서 선정되어 받은 T-PEOD D-201 NB 라는 이어폰을 받았습니다. D시리지로 201 모델과 202 모델이 있는데, 제가 받은 건 201모델입니다. T-PEOS는 (주)SWP신우테크라는 스피커전문회사의 제품으로 100%국내기술로 생산도 국내에서 하는 오리지날 Made in Korea 제품이라고 합니다.

T-PEOS D-200 Series이어폰은 2만원 중후반대의 판매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체험단 신청 당시 20만원대의 디자인과 30만원대 사운드를 목표로 한다는 문구에 호기심에 일었는데, 그 느낌이 어떠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패키지를 오픈하니 파란색 케이블이 먼저 눈에 들어오며 이어폰 유닛이 눈에 띕니다. 패키지 구성은 딱 2만원대의 그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을 줄이기 위한 것이었을까요? 파우치가 없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이어폰 색상이 총 4가지, 블랙/레드/실버/블루가 있는데, 전 블루가 걸렸네요. 4개중에 가장 선호하지 않는 색상이...ㅋ 니켈로 도금 처리가 되어있다는 바디는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가격대에 비해 괜찮은 이어폰인 인상을 심어주기에 좋아보입니다.



마이크가 달려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잘 작동을 합니다. 또한 버튼으로 조작이 가능해서 한번 누르면 통화/재생/정지가 되고 두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이동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플랫케이블을 채용하고 있어서 줄꼬임현상도 잘 일어나지 않아 좋습니다. 외관상만으로도 왠만한 유행하는 요소는 갖추고 있는 이어폰입니다.



이어폰 바디 옆면에 아마도 회사를 뜻하는 S와 프리미엄 이어폰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데, 디자인적으로 나쁘지 않는 느낌입니다. 밋밋하게 도금으로만 표현하는 것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이어캡은 총 3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10mm/12mm/13mm 총 3가지 인데 중간사이즈인 12mm는 이어폰에 이미 장착되어 있고 나머지는 추가제공되어 본인 귀에 맞는걸로 교체하면 됩니다. 커널형 답게 뛰어난 차음성을 보여줍니다.


그럼 문제는 소리..몇일 귀에 꽂고 평소 즐겨듣는 음악들을 들어봤습니다. 전체적인 성향은 이어팟과 옵티머스G 쿼드비트의 중간적인 느낌이었습닏다. 베이스가 강한 이어팟보다는 덜하지만 저음을 꽤 잘 챙겨주었고, 고음이 인상적이었던 쿼드비트에 비하면 고음부분이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접한 비교적 비슷한 가격대의 이어폰 성향이 죄 다르다보니 가격대에서 뛰어난지는 알 수 없었지만, 충분히 가격대를 감안한다면 이정도 소리도 괜찮구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중저음을 무난하게 잘 뽑아주기때문에 감상에 무리가 없고, 전체적인 밸런스가 음악의 음질을 잘 구현하는 듯한 느낌인데, 소리가 뻗어나가야하는 고음부분에서 좀 더 시원하게 질러줄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리모콘까지 구비하고 이 가격대에서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로는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파우치가 없어 별도로 이어폰 보관을 위해 따로 마련은 해야하는데, 줄꼬임 현상이 거의 없어 잘말아서 보관해도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제품인만큼 A/S도 한결 수월할 것 같습니다. 이 다음이 기대되는 이어폰이네요. :)

※ 본 리뷰는 About 체험단(http://www.about.co.kr)과 신우테크(http://www.t-peos.co.kr/)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