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YY FineReader 11를 이용해 PDF파일을 EPUB파일로 전환하기

728x90

얼마전 북스캔을 해봤습니다.

책 2권을 보내고, 2-3일정도 후에 이메일로 PDF 파일을 받았죠. 신청할때  OCR 을 선택하는게 있긴 했는데 추가 비용이 들어가 일반 스캔만 했습니다. 덕분에 PDF파일을 GoodReader에서 열어보기만 할뿐 검색등은 할 수 없었죠.

그냥 보다가 예전 아르미란 프로그램이 생각이 나서(지금도 많이 쓰는지는 모르겠지만), 관련 검색을 좀 해보다가 ABBYY FineReader 이란 프로그램이 괜찮다고 해서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다양한 변환 옵션이 있던데 전 PDF파일을 EPUB 파일로 전환하는 것을 해봤습니다.


변환할 PDF파일을 선택해주었습니다.


파일 변환을 시작하네요. 전 OCR이란게 시간이 무척 오래걸리지 않을까 염려했는데, 그렇진 않더군요. 아.. 물론 자동인식만을 말합니다. 하나하나 보정하려면 시간꽤나 걸립니다 ㅎ


변환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부분을 알아서 판단하고 착착착 변환하더군요.


작업이 완료되면 EPUB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변환된 EPUB파일을 아이튠즈에 넣고,


표지도 씌워주고, 뉴아이패드의 iBooks에 넣어봤습니다.


잘 들어가네요. 물론 iBooks에 PDF파일도 그대로 넣어 볼 수도 있습니다.


직접 파일을 열어서 확인해보니, 인식률이 놀랍긴 합니다. 책 내용이 파악되지 않을 정도도 아니고, 꽤 정확합니다. 하지만 100% 완벽하진 않아서, 제대로 보정하려면 ABBYY FineReader 11에서 수작업을 해주어야 할 것 같더군요. 그래서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다고 위에서 얘기한겁니다. 


우연히 좋은 프로그램 하나 알게 된것 같습니다. ABBYY FineReader 11.. 자주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도 같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