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al 어플로 업데이트된 소셜매거진앱 'Flipboard'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친숙한 FlipBoard 어플이 Universal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드디어 아이폰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에서 실행한 Flipboard 의 모습입니다. 이런 Flipboard가 아이폰에선 어떻게 동작을 하게 될까요?


예전에 탈옥관련 포스팅(http://sevensign.tistory.com/44)에서 탈옥후 아이패드 전용 어플을 아이폰에 설치하는 걸 시도했었는데, 이때 사용한 어플이 플립보드였습니다. 첫화면은 제대로 보였지만, 그다음장은 보기 어렵더군요.

암튼 이런 플립보드를 드디어 정식으로 아이폰에도 설치하고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다운로드]

어플을 처음실행하면 환영타이틀이 있는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잠시 지켜보면 화면 넘김 방식을 알려주기라도 하듯이 아래쪽이 팔랑팔랑 거리며 메뉴를 살짝 살짝 보여주고, 화면을 위로 넘기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이패드가 옆으로 넘기는 방식이라면 아이폰은 위로 넘기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일단 마음에 드는게 있다면 플립보드에서 추천하는 카테고리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컨텐츠 화면에서는 해당컨텐츠를 터치하고 있으면 X 아이콘이 나타나서 삭제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SNS 서비스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처럼 자주 사용하는 SNS서비스를 등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화면은 위로 넘기면 됩니다.


조금 사용해본 결과 역시 플립보드는 아이패드가 제격인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이미 쓰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화면이 작아서 아이패드와 같은 매거진 느낌은 잘 살아나질 않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