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쉴드] 아이패드 프로 강화유리 / 애플펜슬 보호필름 사용후기

728x90

|  아이패드 프로에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역시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던 중 떄마침 힐링쉴드의 아이패드 프로용 강화유리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부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힐링쉴드는 비교적 무난한 가격대에서 좋은 품질로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라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하고 있던 보호필름도 힐링쉴드였습니다. 어쨋든 이번에 역시 힐링쉴드의 강화유리로 교체하게 되었네요.


|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애플펜슬 보호필름도 함께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애플펜슬도 보호필름이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하긴 생각해보며 매직마우스 보호필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ㅡ'  그럼 간단하게 사용후기 남겨보겠습니다.


|  MiGH-T 아이패드 프로 강화유리   

 아래는 사진으로 찍어올리니 느낌이 전달이 잘 안되는데, 아이패드 프로용 강화유리 답게 패키지도 상당히 큽니다. 



 강화유리 뿐만 아니라 후면필름도 포함된 풀세트였습니다. 건식클리너와 밀대 그리고 먼지제거용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힐링쉴드에는 알콜솜 같은 클리너는 없더라구요. 잘 닦을 필요가 있는 경우엔 필요할 때가 있기도 한대 좀 아쉽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강화유리를 한번 얹어 봤습니다. 크기와 핏은 잘 맞는데, 크기에 압도당해서인지 부착하기 만만치 않겠더군요. 너무 커서 혼자 부착과정까지 사진을 찍기는 어려워서 부착과정은 생략합니다. 크기는 크지만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홈버튼과 상단 센서를 기준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강화유리는 한번 부착하고 먼지가 유입되면 다시 드러내고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잠시 떼어낼때 부러질 수도 있고요. 그래서 솔직히 강화유리를 부착할 때는 먼지제거용 스티커를 사용한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붙여야겠다고 생각하면 조심히 부착했는데, 다행히 잘 붙었습니다. 홈버튼 위치가 약간 어긋나긴 했지만 이정도면 됐다고 생각하고 만족합니다. 



 테두리 부분의 여백이 거의 없이 잘 들어맞았습니다.



 센서부분도 약간 어긋났지만 오차범위 이내라 다행인 것 같습니다. ㅋ



 홈버튼과 센서의 핏이 약간 어긋났지만 측면 라인을 따라보면 그래도 무난하게 부착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후면 필름인데요, 전면도 어려웠지만 후면도 만만치 않습니다. 역시 큰 면적때문에 부착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부착에 소질이 없으시다면 꼭 부착서비스를 받으시는걸 추천합니다. 후면필름은 격자 무늬로 되어 있는 무광 재질입니다. 각 부분에 맞게 재단되어 있습니다.



 부착하고 나니 역시 뭔가 좀 안심이 됩니다 ㅎ



 카메라 부분이 살짝 어긋났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게 부착이 되었습니다. 밋밋한 무광보다 격자무늬 디자인이 심심하지 않은 느낌을 줘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그립감을 향상시키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고요.



 강화유리를 부착하고서도 애플펜슬을 이용하는데 이상이 없을까 궁금했었는데요, 일단 터치는 이상이 없더군요.



 애플펜슬의 필기감도 그대로 유지가 되고요. 강화유리가 애플펜슬 이용에 전혀 지장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2016.1.11] 댓글로 알려주신 분이 있어서 내용 추가합니다. 일반적인 드로잉이나 필기시에는 눈치 못챌 수도 있는데, 댓글 보고 확인해보니 대각선으로 그려지는 선은 약간 구불거리는 듯한 경향이 있습니다. 완전히 반듯하게 이어지지는 못하게 되는 거 같아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펜슬 보호필름

 애플펜슬용 필름은 의외였습니다. 물론 애플와치도 필름이 나오는 마당에 못나올 건 없지만 예상하지 못했거든요. 애플펜슬의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가치는 있겠죠?



 필름은 상단 뚜껑부분과 펜대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부착을 용이하게 위해서 두 부분을 분리했습니다. 아예 분리해서 패키지에 포함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완전히 필름을 분리한다면 부착한게 아니라 한쪽부터 천천히 부착해 나가는 식으로 부착을 했습니다. 필름자체가 신축성이 있는 편이라 부착을 할때 약간 어긋나도 당겨주면서 자리를 잡아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펜촉 바로 이전까지 부착이 됩니다. 



 뚜껑도 몽툭한 부분을 제외하고 부착이 됩니다.



 애플펜슬은 재질 자체가 유광이라 약간 미끄러운 느낌이 있는게 사실인데, 애플펜슬 보호필름으로 인해 그립감이 좋아진 느낌입니다. 다만 필름이 부착된 마무리 부분의 점착성으로 인해 먼지가 끼진 않을지 조금 우려는 됩니다. 그나마 2매가 포함되어 있어서 시간이 좀 지나면 교체할 수 있긴 합니다.



|  아이패드 프로 강화유리와 애플펜슬 보호필름은 기대한 만큼 무난한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 중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가격 검색은 충분히 해보신 후 구입하시는 걸 권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이용자는 이용해보면 좋을 제품입니다.

- 본 리뷰는 애플클럽과 힐링쉴드로 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