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91. AirDrop 이용하기 ② (iPad+MAC)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AirDrop 두번째 내용입니다. 바로 iPad와 MAC간에 파일을 AirDrop을 통해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원래 AirDrop은 MAC끼리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능이었는데, iOS 8부터 iOS 기기와도 사용할 수 있게 적용되었죠. 사용법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맥에서 Finder를 실행하고 왼쪽의 AirDrop을 선택하면 우측화면이 AirDrop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아래 쪽을 보면 허용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만을 대상으로 하거나, 모두로 선택을 해야 AirDrop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두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AirDrop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기기가 나타납니다.


AirDrop을 복사할 파일을 나타난 기기에 드래그앤드롭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냥 던져놓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면 대상 기기에서는 바로 아래와 같이 공유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림을 전송했더니 카메라롤에서 바로 열리네요.



AirDrop을 이용하면 컨텐츠 공유가 정말 쉬워지는데요, 맥을 사용하신다면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해질거라 생각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