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89. 어플별 공유기능 알아보기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각 어플의 공유기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각 어플의 기능은 다르지만 보통 공유버튼(경우에 따라 연동하거나 추가 기능을 수행하기도 하는)을 누르면 현재 이용중인 컨텐츠를 다른앱에서 열거나, 다른앱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각 어플별로 약간씩 구성 메뉴들이 차이가 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만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 버튼 기능 보기

앱의 화면을 보면 아래의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앱은 사진앱인데, 꼭 사진앱이 아니어도 이런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게 다른 앱으로 공유하거나, 다른앱에서 내용을 확인하는 경우 이용하죠. 사실 공유버튼이라기보다는 부가기능 버튼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창이 뜨면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또는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3개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화면에 보이지 않는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에버노트하고 옴니포커스 앱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활성화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창에 에버노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줄도 한번 볼까요?



아래줄의 경우에는 안보이는 추가기능은 없지만,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른 상태로 움직여서 순서를 바꿀 수는 있습니다. 



뒤에 있던 프린터 아이콘이 앞으로 이동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별 화면

- 연락처



- 지도



- 메모



- AppStore



- iBooks (앱스토어나 다름없죠)



- 팁



- Podcast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