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로 Play스토어 잔액 충전하기

얼마전인가 편의점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판매하기 시작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기사를 보고 눈에 띄면 한번 구입해봐야 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세븐일레븐이 들렀더니 진열된 기프트카드들이 보여서 제일 저렴한 걸로 하나 구입해봤습니다. 제일 저렴한게 15,000원이네요. 'ㅡ'




구글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을 박아 넣은 디자인의 카드 우측 상단에 가격이 적혀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방식이 좀 다른지 점원이 애를 먹더군요. 현금 계산만 가능합니다.



뒷면에 있는 부분을 긁어서 확인하는 형태입니다. 문화상품권등과 같은 형태죠.



안드로이드 폰에서 Play스토어를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면 관리화면이 열립니다. 거기서 내 계정을 선택하고 결제 수단 추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사용을 선택하면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기프트카드 뒷면을 긁어서 나온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계정확인 과정을 거치고 잔액이 추가됐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내 계정 화면으로 다시 확인해보면 Google Play 잔액이라는 항목과 함께 금액이 새롭게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턴 질러주세요. 'ㅡ'



공식적으로 국내에 시판되지 않은 애플 기프트카드와 달리 그래도 이렇게 등록되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일이 충전할 필요가 없는 카드가 편하긴 하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