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ver 아이커버 아이폰6 곡면 풀커버 보호필름 리뷰

728x90

|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출시되고서 몇가지 종류의 필름과 강화유리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공통점이라면 모두 곡면으로 이루이전 테두리까지 보호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목할만한 제품이 출시를 했는데요, 아이커버(iCover)라는 브랜드 제품으로 곡면 테두리까지 모두 커버하는 액정보호필름이 출시되었습니다.

| 그럼 아이커버 아이폰6 풀커버 보호필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커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아이폰6용만 출시가 된 거 같고, 가격대는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게다가 필름부착을 도와주는 EASY GUIDE를 동봉하고 있어 필름 부착이 서툰 사용자들이 참고할만 합니다.


ㆍ 아이폰6플러스용도 출시가 될지 모르겠지만, 이왕이면 아이폰 6와 아이폰 6플러스 모두 지원을 해주면 좋겠네요. 그리고 벨킨의 필름부착 머신을 본적은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판매점에서 서비스 개념으로 도입을 한 것이었는데, 개인 사용자용으로 필름부착가이드가 들어있는 것은 개인적으로 처음 봤습니다. 


ㆍ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아이폰은 포함되어 있지 않구요..'ㅡ') Easy Guide와 필름 1장, 그리고 스퀴지와 액정닦이용 천입니다. 


ㆍ 필름은 따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가이드와 부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상태로 부착을 진행하게 됩니다.


ㆍ 2번 부분을 먼저 보여드리는 이유는 이쪽이 가이드와 부착이 되어 고정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ㆍ 부착순서는 1번의 초록색 스티커, 즉 부착면 보호필름을 제거하여 부착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ㆍ 일단 부착전에 아이폰6에 한번 가이드채로 끼워봤습니다. 가이드는 딱 들어맞더군요. 필름자리도 아이폰6의 화면과 거의 들어맞게 부착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대로 부착하라고 위쪽부분을 고정 시켜놓은 것 같더군요.


ㆍ 혼자 사진을 찍다보니 준비를 많이 못해서 부착과정은 못찍었습니다.'ㅡ' 1번 필름을 떼어낸 상태이고 아직 필름을 액정에 딱 붙이진 않은 상태입니다. 일단 이상태로 대충 보니 정말 액정화면에 거의 들어맞긴 하더라고요. 위치는 거의 건들지 않고 스퀴지로 그대로 밀어서 붙였습니다.

ㆍ 그런데 필름이 생각보다 상당히 얇습니다. 하드코팅이라고 하는데, 정말 과연 보호필름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지 정도로 얇습니다. 위 사진에서도 어느정도 느껴지지만 역시나 테두리는 곡면 처리가 되어 있어서 기존 필름이 커버하지 못했던 영역까지 보호합니다.


ㆍ 부착을 하고서 보호면에 붙어 있는 2번 보호필름을 떼어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보호필름이 얇아서인지, 2번 보호필름을 떼어내는데, 액정보호필름이 같이 들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ㆍ 아이폰 색상이 실버이다 보니 필름 부착상태가 잘 안보이네요. (사진을 잘 못찍어서..'ㅡ') 홈버튼 테두리를 잘 보시면 비교적 위치는 잘 잡혀있습니다.


ㆍ 윗쪽 부분도 잘 붙여졌는데, 모서리 부분이 약간 떠 있습니다. 


ㆍ 테두리쪽에도 기포가 약간 있는데, 밀어내도 약간씩 계속 뜨네요. 곡면 부분이 완전히 밀착이 안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미묘하게 위치가 좀 틀린건지 어쨋든 부착이후에도 계속 각 모서리, 테두리 부분은 완전히 밀착은 안되었습니다.


ㆍ 홈버튼 주위와 모서리 부분도 확인을 해보시면 앞서 말씀드린 내용대로 보이네요.


| 확실히 기존 필름이나 강화유리보다는 전체화면을 다 커버하다보니 화면 넘김등의 조작감은 더 나은 것 같고, 필름이 얇기 때문에 홈버튼 조작도 자연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다른 제품들이 특별히 불편하지도 않은 부분이라 풀커버로서의 특별한 장점이라고 내세우긴 좀 어려운 편입니다.

| 전체 화면을 커버하지만 케이스를 사용하기에 무리는 없었습니다. 케이스 장착에 방해된만큼 과하게 테두리를 보호하지는 않기 때문에 스냅형태이든, 범퍼형태이든 케이스는 무난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을 해보니 풀커버라는 특징만으로 어필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어보입니다. 오히려 필름보다도 Easy Guide가 더 혁신적으로 보이더라고요..'ㅡ' 물론 제품 가격대가 중요하지만, 풀커버가 아닌 필름 본연의 품질에 대한 부각도 있어야할 것으로 보이고, 모서리나 테두리가 조금씩 뜨는 부분도 보완이 필요해보입니다.(제것만 그런게 아니라면..)

| 최초로 아이폰6 화면을 모두 보호해주어서 좋았지만, 2% 아쉬웠던 iCover 풀커버 보호필름 리뷰를 마칩니다.

-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아사모와 아이커버로 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