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Play스토어 화면디자인 변경

구글Play스토어의 일부화면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메인은 변경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바꾼지 오래된 건 아니니 아직 유지할 필요가 있겠죠. 처음 화면에 앱/게임/영화/도서 메뉴와 추천앱이 먼저 보여주는건 동일하네요.


앱 순위르 보여주는 화면도 바뀐건 없습니다.


앱 설명 화면이 바뀌었더군요. 앱 설명 화면의 상단은 크게 3가지 형태로 나뉘네요. 프로모션 동영상을 걸어둘 수도 있고, 아무것도 없으면 타이틀만 나오거나, 프로모션 이미지가 있으면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앱홍보 차원에서는 프로모션 이미지가 없는 것보단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콘을 표시된 항목들은 선택하면 해당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별점을 선택하면 리뷰를 볼 수 있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 내의 앱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친구들이 선택 여부가 보여지기도 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정보의 연관성을 유지하거나 친구들의 관심 정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앱 설치 전 권한 확인 화면인데요. 이번에 바뀐건 아니고 좀 됐습니다. 예~전보다 깔끔해지고 간결해져서 권한을 확인하는데 편해졌습니다. 선택하면 해당 권한에 대한 설명이 보이고요. 불필요한 권한을 요구하는 건 없는지 따져볼 필요는 있겠죠? 근데 이런건 별지장없어도 따지는 거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시비거리가 되기도 하더군요.


오늘 Play스토어에 들어가봤는데, 디자인이 바꼈길레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애플 앱스토어도 iOS 8에서는 디자인이 바뀌는데, 앱스토어들도 나름대로 신경을 많이 쓰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